뷰페이지

홍준표 “윤석열, 늘 사찰했던 분이 불법사찰 운운…검증 피하지 말라”

홍준표 “윤석열, 늘 사찰했던 분이 불법사찰 운운…검증 피하지 말라”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6-23 15:10
업데이트 2021-06-23 15: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무소속 의원 vs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vs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야권의 대권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둘러싼 의혹이 담긴 이른바 ‘엑스(X)파일’에 대해 윤 전 총장과 야권이 ‘불법사찰’ 의혹을 제기하자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윤 전 총장을 비판하고 나섰다.

그 정도 의혹 제기는 정치인이라면 응당 받게 되는 검증일 뿐이며, 전직 검찰총장으로서 사실상 사찰과 다름없는 직무를 해오지 않았냐는 것이다.

홍준표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검찰총장은 대검 범정과(범죄정보과)를 통해 늘 범죄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사찰을 하는 게 그 직무”라며 “사찰을 늘 했던 분이 불법사찰 운운으로 검증을 피하려고 하는 것은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은 전날 자신과 가족의 의혹을 정리했다고 알려진 ‘X파일’ 논란에 대해 “공기관과 집권당에서 개입해 작성한 것이라면 명백한 불법사찰”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하태경 의원도 ‘윤석열 X파일’이라며 시중에 돌고 있는 문건의 일부를 봤다면서 “목차를 쭉 보면 윤 전 총장 개인이 아니라 가족의 사생활이 대부분이다. 일반인들이 아니면 알 수 없는 내용으로, 몰래 사찰하지 않으면 알 수가 없는 내용이 태반”이라며 불법사찰 가능성을 제기했다.

홍준표 의원은 “공직자는 늘 사찰을 당하고 산다”면서 “나는 초임검사 이래 36년간 늘 사찰당하고 살았어도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정치판은 없는 것도 만들어 내는 판인데, 있는 의혹을 불법사찰 운운으로 피해갈 수 있겠나”라며 “정면돌파해 본인과 가족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풀기 바란다”고 적었다.

다만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무엇을 근거로 윤석열 X파일에 대해 내가 잘 알고 있을 것으로 안다고 말씀하셨는지는 모르나, 나는 X파일을 본 일도 없고, 알지도 못한다”고 말했다.

앞서 송영길 대표는 ‘윤석열 X파일’과 관련해 “홍준표 의원이 (윤 전 총장 의혹을) 가장 잘 알 것이다. (윤 전 총장이) 검찰 후배이고, 지난 여름에 무엇을 했는지 다 아는 분이 바로 홍준표 의원”이라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