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희룡, 이재명에 “제주 코로나 방역 시급…방문 말아달라”

원희룡, 이재명에 “제주 코로나 방역 시급…방문 말아달라”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1-06-09 20:52
업데이트 2021-06-09 2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원희룡, 경기도·경기도의회·제주도의회 日원전 대응 협약식 취소요청

제주도 공무원 확진, 도지사 일정도 연기 중
원 “정치적 유불리 따질 때 아냐, 연기해달라”
“與장악 두 의회 행사 강행은 절박함 외면 처사”
“경기도 어려울 땐 먼저 나서 도움 드리겠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vs 원희룡 제주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vs 원희룡 제주도지사 서울신문DB
이미지 확대
제주 도로변까지 늘어선 코로나 검사 대기줄
제주 도로변까지 늘어선 코로나 검사 대기줄 제주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가운데 11일 오전 제주시 보건소 선별검사소에서 도민들이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검사를 받으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대기 줄이 보건소 앞 도로변까지 이어져 교통체증까지 빚어지기도 했다. 제주에서는 지난 1~10일까지 모두 10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제주 연합뉴스
원희룡 제주지사가 오는 11일 제주를 방문할 예정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제주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원 지사는 9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지금은 후쿠시마 오염수보다 당장의 제주 코로나19 방역이 시급하다”며 오는 11일 제주도의회 청사에서 예정된 경기도·경기도의회·제주도의회간 ‘일본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대응 정책 협약식’ 취소를 요청했다.

당초 제주도도 협약식에 참여할 예정이었지만, 지난 7일 경기도에 공문을 보내 “제주도 공무원이 확진 판정을 받아 도지사의 공식 일정을 취소하거나 연기하고 있어서 불가피하게 협약식을 취소할 수밖에 없다”고 통보했다.

원 지사는 “협력 행사를 하자고 하니 고맙다”면서 “하지만 이재명 지사님과 민주당이 장악한 경기도·제주도의회 간 이번 행사가 강행된다면 제주도의 절박함을 외면한 처사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원 지사는 “이번 행사를 연기해 달라. 당리당략과 정치적 유불리를 따질 때가 아니다”라면서 “경기도가 어려울 때는 먼저 나서 모든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코로나 검사 받으러 왔어요’
‘코로나 검사 받으러 왔어요’ 제주 지역에 이틀 연속으로 두 자릿수 확진자가 발생한 10일 오전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많은 시민들이 대기하고 있다. 2021.5.10/뉴스1
이미지 확대
제주특별자치도청. 서울신문 DB
제주특별자치도청. 서울신문 DB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