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경영 서울시의원, 어버이날 맞아 따뜻한 효심 담은 ‘감사버스킹’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경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초구 제2선거구)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서초구 방배동 뒷벌공원에서 어버이날을 기념해 어르신들께 효심을 전하는 ‘5월 어버이께 드리는 감사버스킹’ 행사에 참석했다.

서초구 비영리단체 ‘오렌지피플’ 봉사단이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 ‘건강생태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써 어르신들을 비롯한 지역주민의 건강을 살핌과 동시에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서울시 김경영 의원은 행사에 참여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효심어린 감사를 표했다.

서울시 건강생태계 조성사업은 동 단위 지역주민들이 직접 주도해 건강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건강돌봄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건강공동체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날 감사버스킹에는 5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건강 체조와 효심을 담은 기타 연주, 마술 공연, 색소폰 연주 등으로 다채롭게 채워졌다. 또한 방배카페골목상우회와 기업들의 후원으로 마련된 KF94 방역마스크와 선물꾸러미를 전달하고, 건강 설문지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와 안부를 살폈다.

행사 참여자 모두가 마스크 착용 및 1m 이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행사를 추죄한 오렌지피플 권영만 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이 바깥출입도 마음 편히 못하여 우울하신 분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마침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모시고 잠시나마 즐겁게 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행사를 주최하게 됐다“며 ”행사를 통해 밝게 웃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영 의원은 “오늘 행사는 오렌지피플 봉사단원들과 함께 어르신들을 내 부모, 내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정성껏 준비했는데,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크게 즐거워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감사버스킹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펴보고, 동시에 어버이날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직접 전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