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르사, 멀어진 우승…전반에 먼저 2골 넣고도 비겨

바르사, 멀어진 우승…전반에 먼저 2골 넣고도 비겨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5-12 11:40
업데이트 2021-05-12 1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레반테와 3-3 무승부

이미지 확대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가 12일 레반테와의 경기를 무승부로 마친 뒤 허탈한 표정을 짓고 있다. AP 연합뉴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가 12일 레반테와의 경기를 무승부로 마친 뒤 허탈한 표정을 짓고 있다. AP 연합뉴스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의 2년 만의 왕좌 복귀에 빨간불이 켜졌다.

바르셀로나는 12일(한국시간) 발렌시아시 경기장에서 열린 2020~21 라리가 3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전반에 리오넬 메시와 페드리의 연속골로 먼저 2골을 뽑고도 3-3으로 비겼다. 바르셀로나가 이겼다면 3위에서 1위로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었으나 승점 1점 추가에 그쳐 한 경기 덜 치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1점 뒤진 2위(76점)가 됐다. 3위 레알 마드리드(75점)와도 승점 1점 차다.

바르셀로나는 시즌 종료까지 2경기를 남기고 있어 3경기 남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보다 순위 경쟁에서 가장 불리한 위치에 놓였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25분 레반테 수비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해 박스 안에 뜬 공을 메시가 가위차기로 선제골을 뽑아내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메시의 리그 29호골. 9분 뒤에는 우스만 뎀벨레의 컷백을 페드리가 득점으로 연결했다. 그러나 수비 불안이 발목을 잡았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12분과 14분 멜레로와 호세 모랄레스에게 거푸 2골을 내주며 순식간에 동점을 허용했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19분 뎀벨레의 골로 다시 리드를 잡았으나 38분 세르히오 레온에게 통한의 동점골을 얻어맞았다.

앞서 이탈리아 세리에A는 인터밀란, 독일 분데스리가는 바이에른 뮌헨,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맨체스터 시티가 우승을 확정한 가운데 라리가와 프랑스 리그1만 우승팀이 결정되지 않았다. 리그1에서는 선두 LOSC 릴이 2경기를 남겨두고 2위 파리 생제르맹에 승점 3점 앞서 우승 가능성이 높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