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천시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환절기 건강지킴이 ‘행복빨래방’ 호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심곡동 24가구, 오정동 13가구 대형 세탁물 정리해 거동불편한 취약계층에 전달

심곡동과 오정동내 주민들의 대형 세탁물 정리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부천시 제공

계절 특색사업으로 경기 부천시 심곡동·오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추진한 환절기 건강지킴이 ‘행복 빨래방’사업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행복 빨래방’은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소에서 빨래한 후 건조된 이불을 다시 해당가구에 전달하고 간단히 정리정돈까지 완료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심곡동과 오정동 사업 권역 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진행 중인 가구 중 이불빨래를 희망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심곡동 24가구와 오정동 13가구 등 총 37가구의 대형 계절 세탁물을 정리하며 사업 권역 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겨울철이 오면 대상자 생활환경을 정비하고 환절기를 대비하기 위해 또 한번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야외활동이 자유롭지 못해 우울감과 피로감이 늘어난 어르신들의 심신 안정에 기여할 수 있게 정서식물을 제공하는 사업도 시행할 예정이다.

시 경기행복마을 관리소는 원도심 등 주거 취약지역에 지역안전순찰과 생활공구 대여, 아동등하교 동행서비스, 보행안전 반딧불이 사업, 생활안전 점검 등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석상균 자치분권과장은 “이번 ‘행복빨래방’ 사업으로 환절기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운영위원회에서 지속적으로 의견수렴을 하고 사업 발굴 등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