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C·KBS 이어 EBS도…세종사옥 추진하는 언론사들

MBC·KBS 이어 EBS도…세종사옥 추진하는 언론사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5-07 11:08
업데이트 2021-05-07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종센터 건립 잇단 업무협약

이미지 확대
세종시 전월산과 국립세종수목원 사이에 있는 국회 세종의사당 부지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 전월산과 국립세종수목원 사이에 있는 국회 세종의사당 부지 전경. 세종시 제공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가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언론사들이 속속 세종 센터 설립에 나서고 있다. 정부 부처 대다수가 있는데다 국회까지 더해지면 상주 인력 충원이 필요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EBS는 세종시와 ‘EBS 세종센터’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세종센터 건립으로 미래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에듀테크 사업을 활성화하고, 고품격 교육콘텐츠를 제작해 교육 균형발전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월 MBC가 세종시와 ‘MBC세종’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언론사와 세종시 간 협약 체결이 줄을 잇고 있다. MBC는 본사에 ‘메가 MBC 추진단’을 신설하고 3월에는 대전·충북 지역에서 MBC세종 설립안을 공개했다. MBC세종은 대전MBC와 MBC충북을 본사와 합병하는 방식으로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MBC세종 일대에 콘서트홀과 IT미디어기업, 쇼핑몰 등을 유치해 지역의 중심지로 만든다는 청사진도 내놨다.

KBS도 지난 3월 창립 48주년 기념사에서 양승동 사장이 본사 세종이전을 언급했다. 핵심 기능을 세종시로 이전하고 권역별로 제작거점의 지역 분산을 추진하는 것이다.

연합뉴스와 MBN도 지난달 각각 세종시와 미디어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고, YTN도 지난 3월 ‘YTN 세종센터’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