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민국 관광청’ 설립 추진 온라인포럼 7일 개최

‘대한민국 관광청’ 설립 추진 온라인포럼 7일 개최

입력 2021-05-06 16:59
업데이트 2021-05-06 17: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민국 ‘관광청’ 설립 추진 포럼 7일 온라인 화상회의 개최
대한민국 ‘관광청’ 설립 추진 포럼 7일 온라인 화상회의 개최 한국 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장인 정종훈 가톨릭관동대 교수. .
대한민국 관광청 설립 추진을 위한 포럼이 온라인 화상회의로 열린다.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학회장 정종훈 가톨릭관동대 교수)와 관광청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김근종 건양대 교수)는 7일 오후 2시부터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영상회의실에서 ‘2021년 대한민국 관광청 설립 추진 포럼’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관광산업을 국가의 전략산업으로 육성시키기 위한 중심기관 역할을 할 수 있는 기관인 관광청 설립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침체된 국내 관광산업을 진단하고 관광회복 방안을 논의한다.

좌장을 맡은 정종훈 가톨릭관동대 교수는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관광 부문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수 있는 실질적 행정기관의 부재해 대다수 선진국에 설치돼 있는 ‘관광청’ 설립의 필요하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기조발제는 김근종 건양대 교수가 ‘관광청 설립을 통한 대한민국 관광대국으로 가는 길’이란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김혁수 청주대 교수, 최정길 경희대 교수, 전명숙 건양대 교수, 김운장 신신호텔그룹 회장이 토론을 벌인다.

포럼은 코로나19 정국인 것을 감안해 플랫폼 줌을 이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도종환(민주당)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과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참석해 축사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