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강 실종 대학생 父 “아들 스스로 뛰어들리 없다”

한강 실종 대학생 父 “아들 스스로 뛰어들리 없다”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5-04 08:59
업데이트 2021-05-17 15: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과 인터뷰
“사고 당했을 가능성 99.9%…진실 꼭 밝혀달라”

이미지 확대
한강 실종 대학생 시신 수습하는 구조대원
한강 실종 대학생 시신 수습하는 구조대원 30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 엿새 만에 숨진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2021.4.30 연합뉴스
한강 둔치에서 실종된 지 6일 만에 주검으로 발견된 의대생 손정민군의 아버지 손현씨는 4일 “아들이 스스로 그럴리가 없다”며 진실을 꼭 알고 싶다고 호소했다.

손현씨는 이날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과 전화 인터뷰에서 “우발적인 것과 계획적인 것의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정민이 스스로 한강에 들어갔을 리가 없다”고 주장했다.

손씨는 “경찰에게 바라고 싶은 것은 한 가지 뿐이다”며 “어떻게 정민이가 새벽 3시30분에서 5시30분 사이에 한강에 들어갔는지 그것이 알고 싶다”고 했다.

손씨는 “멍하고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모르겠다. 정민이를 생각하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며 아들을 떠나 보낸 아픔과 충격이 너무 크다고 심경을 전했다.

손씨는 사건 당시 아들과 함께 있었던 친구 A씨가 ‘신발을 버렸다’라고 한 부분과 관련해 “월요일(4월 26일) 가족과 만나 A씨에게 ‘최대한 많은 정보를 달라. 최면조사에 협조해 달라’며 부탁과 격려를 하러 갔다. 그때 A씨가 ‘친구가 자다가 갑자기 일어나 뛰어 이를 잡다가 넘어졌다. 그 때 신발이 더러워졌다’라는 말을 했다”고 전했다.

그 당시에는 별 생각없이 넘어갔지만 “왜 자기 신발이 더러워진 이야기를 할까. 신발이 더러워질 장소가 아닌데”라는 생각이 들어 “신발 좀 보자고 했더니 바로 ‘신발을 버렸다’고 했다”며 분명 미심쩍은 구석이 있다고 지적했다.

손씨는 아들과 A씨의 친분 정도에 대해 “여행도 같이 가는 7명 중 한 명으로 코로나 사태 직전, 대만 여행도 같이 간 사이였다”고 친한 사이였던 것은 맞는 것 같다고 했다.

앞서 손씨는 전날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도 “아들이 자발적이나 실수로 들어갔다는 건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되기 때문에 그 원인을 알고싶다”면서 “사고를 당했을 가능성이 99.9%”라고 주장했다.

경찰은 사망 경위를 밝히기 위해 손씨 아들의 휴대전화 포렌식 작업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포렌식 작업 등으로 관련 자료를 확보하는 대로 사고 당일 함께 술을 마셨던 친구 A씨도 불러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