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문 대통령, “코로나 위기로 노동 개혁 미룰 순 없어”

[속보] 문 대통령, “코로나 위기로 노동 개혁 미룰 순 없어”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5-01 09:24
업데이트 2021-05-01 09: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 노동절 맞아 노동존중사회 실현이라는 정부의 목표 강조

문대통령 지지율 역대 최저 29%
문대통령 지지율 역대 최저 29%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6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문 대통령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국민께 큰 심려를 끼쳐 드려 송구한 마음”이라며 처음으로 사과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은 1일 세계 노동절을 맞아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코로나 위기가 노동 개혁을 미룰 이유가 될 수 없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일자리를 지키는 것이 회복의 첫걸음이라는 마음으로 정부는 고용회복과 고용 안전망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일자리를 더 많이, 더 부지런히 만들고, 임금체불과 직장 내 갑질이 없어지도록 계속해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노동존중사회 실현이라는 정부의 목표는 절대 흔들리지 않는다”면서 “노동시간 단축은 일자리를 나누며 삶의 질을 높이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또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 비준도 노동권에 대한 보편적 규범 속에서 상생하자는 약속이자 우리 자신과 미래 세대 모두를 위한 일이며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길이라고 덧붙였다.

잘 안착될수록 노동의 만족도와 생산성이 높아져 기업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부연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