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경 서울시의원, 지식재산 초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식재산 스토리텔링’ 토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27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지식재산전문가 제3회 릴레이 토론회 ‘지식재산 교육, 초등학생부터 시작해야’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작년 12월과 금년 1월 개최된 제1, 2차 토론회에 이어 김경 의원이 3번째 주관한 행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무청중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었다.

1부 개회식은 문병훈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이 사회를 맡았으며 김경 의원의 개회사에 이어 김인호 의장, 최기찬 교육위원회 위원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2부 행사는 김경 의원이 좌장을 맡아 발제와 토론, 종합 토론을 이끌었다.

토론회 발제를 맡은 정성창 ㈜에디슨랩 대표는 미·일·중 주변 선진국들이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지식재산 교육을 활성화시키며 이를 하나의 문화로 형성해 가는 과정들을 소개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박진수 변리사(특허법인 연우)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IP 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우수 사례를 소개했고, 이가희 원장(한국스토리텔링연구원)은 물류·유통을 비롯해 건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식재산 접목 사례들을 소개했다. 또한, 이종기 한국지사장(특허법인 중과)은 활발한 지식재산 교육을 통해 다수의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하고 신생기업의 탄생으로 이어지는 중국의 지식재산 문화에 대해 소개했으며, 박진하 위원(KAIST AIP 운영위원)은 지식재산 보호제도의 활용 지원 및 지식재산 스토리텔링 활성화의 제도적 정착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김경 의원은 “지식재산 초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금번 토론회가 지식재산 인재양성 교육의 대중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우리나라가 지식재산 선진강국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