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 서울물재생시설공단 본부 사옥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성흠제)는 지난 22일 2020년 12월 16일 설립된 서울물재생시설공단 본부 사옥을 방문해 업무에 여념이 없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서울시 물재생시설의 빈틈없는 관리・운영을 통해 시민의 복리증진에 이바지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도시안전건설위원회(이하‘위원회’)는 탄천물재생센터 내에 위치한 서울물재생시설공단 본사를 방문하여 2021년 업무추진현황 등을 보고받고, 상부공원, 최종침전지, 총인처리시설 등의 운영현황을 일일이 점검했다.

위원회는 하수처리시설은 서울시민의 생활과 삶의 질에 직결된 기초생활인프라라면서, 서울시 관내 하수처리에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업무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당부했다.

성흠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은평1)은 올해가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의 출범 원년인 만큼 향후 10년을 내다보고 효율적인 하수처리 운영관리 체계를 구축해 줄 것을 주문하면서, 물순환 안전도시 서울을 실현하기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하수처리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은 지난 2020년 12월 16일 서울시가 20억원을 출자해 새로이 설립된 기관으로 총 330명의 직원이 탄천 및 서남물재생센터의 운영관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하수처리 전반에 대한 실증적 연구를 수행하는 등 서울시 하수처리와 관련한 핵심적인 업무를 서울시로부터 대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