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박상구 서울시의원, 한국폴리텍대학 감사패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교육 현장 개선 위해 끊임없는 관심 갖고 예산 확보 등에 앞장서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상구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이 20일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박상구 의원은 지역 내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가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그동안 힘써준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 의원은 지난해에도 한국폴리텍대학을 찾아 교육훈련과정을 확인하는 등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취업 예비생들을 격려해왔다. 그는 “취업난이 심각한데, 학생들이 전문 기술을 익혀 성취감을 갖고 사회로 진출하는 데 한국폴리텍대학이 역할을 하고 있다”며 다양한 일자리 플랫폼을 창출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서울시가 좀 더 적극적으로 후원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전문 산업 기술 교육을 취지로 산업 기술에 초점이 맞춰진 정부 설립 사립대학이다. 서울강서캠퍼스는 서남권을 대표하는 국책기술대학으로서 바이오, 의료, 문화콘텐츠 및 도심제조업 등의 분야에 특화되어 있다. 다양한 계층 및 연령대의 학생들이 교육받고 있으며, 국민의 일자리 대학으로서 자치단체, 정부 기관 등과 협력해 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