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성용, 광주 민간공원 수십억대 논밭 매입...‘투기 의혹’ 입건

기성용, 광주 민간공원 수십억대 논밭 매입...‘투기 의혹’ 입건

최치봉 기자
입력 2021-04-22 10:10
업데이트 2021-04-22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5년부터 아버지와 함께 인근 농지, 잡종지 등 6차례 매입
광주 서구청, 해당 토지 불법 형질변경 확인...복구 명령
해외리그 활동 시절, 농업경영계획서 허위 작성 의혹 수사

기성용 선수. 연합뉴스
기성용 선수. 연합뉴스
FC 서울 소속 축구선수 기성용이 아버지인 기영옥 전 광주FC 단장과 함께 광주의 민간공원 특례사업 지구 인근에 대규모 농지를 사들인 것으로 드러나 부동산 투기 의혹이 일고 있다.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22일 기씨 부자를 농지법 위반, 불법 형질변경 등의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 등에 따르면 기성용은 2016년 7~11월 4차례 걸쳐 서구 마륵공원 인근인 금호동의 논과 밭 7700여㎡(약 2,351평)을 사들였다. 기성용은 앞서 2015년에도 이 일대 잡종지 4600여㎡(1,409평)를 매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아버지인 기영옥 전 단장도 2015년 인근 논 3008㎡(909평)를 매입했다. 이들 부자가 이곳 일대 농지 등을 매입하는 데 쏟아부은 돈은 58억여원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구체적인 혐의 사실은 공개하지 않고 있으나 광주 서구청이 기씨 부자가 취득한 농지 중 크레인 차량 차고지로 사용되는 토지에 대해 불법 형질변경 원상 복구 명령 등을 이미 내린 것으로 파악돼 혐의가 일부 확인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성용이 해외리그 소속 선수로 활동하던 시절 농지의 매입 시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농업경영계획서를 허위로 작성한 의혹을 집중적으로 조사 중이다. 기영옥 전 단장은 “‘기성용 축구센터’를 짓기 위해 아들 명의로 농지 등을 사들였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기씨 부자가 매입한 토지가 민간공원 특례사업 부지인 마륵공원 조성사업에 포함됐거나 인접해 투기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경찰은 “농지법 위반과 불법 형질변경 혐의가 포착된 만큼 기씨 부자를 조만간 소환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