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AZ 우리가 처리하나” 불만에…김창룡 “본인 동의해야 접종”

“AZ 우리가 처리하나” 불만에…김창룡 “본인 동의해야 접종”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4-19 21:04
업데이트 2021-04-19 2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창룡 경찰청장. 뉴스1
김창룡 경찰청장. 뉴스1
김창룡 경찰청장이 경찰관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해 “본인이 동의할 때만 하게 된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19일 기자 간담회에서 “개인 의사에 맡기면 24시간 공백 없이 근무하는 경찰 업무 특성상 특정 시간대에 집중될까 봐 접종 조를 편성한 것”이라며 “기본적으로 접종은 본인 의사에 따라 결정하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접종 절차에 대해 “방역 당국이 경찰관 개인 연락처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경찰관은 그에 따라 접종 시스템에 접속해 시간·장소를 예약하면 된다”며 “예약을 안 하면 자동으로 접종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질병관리청이 6월이었던 경찰의 백신 접종을 앞당기자 일선 경찰관들 사이에선 ‘안전성 문제가 많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일찌감치 처리하려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한편 지난 17일부터 전국 도시 차량 제한속도가 일반도로 시속 50㎞, 이면도로 시속 30㎞로 낮춰진 데 대해 김 청장은 “운전자나 운수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약간의 불편·부담을 드리지만, 그래도 사람의 목숨과 신체의 안전을 확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