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치고 힘들 땐 내게 기대” 촛불하나보다 따뜻한 신본기

“지치고 힘들 땐 내게 기대” 촛불하나보다 따뜻한 신본기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4-19 10:55
업데이트 2021-04-19 1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본기가 18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kt 위즈의 경기에서 안타를 치고 있다. 수원 최승섭 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신본기가 18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kt 위즈의 경기에서 안타를 치고 있다. 수원 최승섭 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신본기(kt 위즈)가 이적 후 첫 선발출전 경기에서 맹타를 휘두르며 팀의 대승을 이끌었다. 행운의 안타도 따르는 등 그야말로 뭘해도 야구가 되는 날 나온 좋은 활약에 신본기도 활짝 웃었다.

신본기는 18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 팀의 10-2 대승을 이끌었다. 4타수 3안타 2타점 2득점으로 팀 공격의 핵심을 담당했다. 3안타는 2019년 9월 10일 KIA 타이거즈전 이후 처음이다.

이번 시즌 신본기는 대타나 대수비 자원으로 주로 활약했다. 이날 경기 전까지 안타도 없었다. 타격감을 찾기가 쉽지 않은 환경임에도 신본기는 모처럼 온 기회를 붙잡고 실력을 뽐냈다.

첫 안타는 4회말. 3루쪽으로 흐른 공이 베이스에 맞고 튀면서 2루타가 됐다. 행운은 또 이어졌다. 조용호의 유격수 땅볼 때 3루로 달리다가 키움 김혜성의 송구가 헬멧을 맞고 악송구가 되면서 홈을 밟았다.

5회말 1사 1, 2루에서 안타를 때리며 타점을 기록했고 7회말에는 볼넷 출루, 8회말에는 중전 적시타를 때리며 2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타자로서 나무랄 데 없는 대활약이었다.

신본기는 “오랜만에 출장 기회가 주어진 만큼 어떻게든 팀에 도움이 되길 바랐다”면서 “준비하면서 자신을 믿고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들어간 게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고 웃었다.
수훈선수 인터뷰하는 신본기. 수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수훈선수 인터뷰하는 신본기. 수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신본기, 아니 갓본기는 누구보다 마음이 아름다운 선수로 통한다. 보여주기식이 아닌 진짜 선행왕, 봉사왕으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야구장 바깥에서 아름다운 마음 씀씀이는 야구장 안이라고 크게 다르지 않았다. 주전 욕심이 날 법한 활약이고 주전이 아닌 것에 아쉬움이 남을 법한 존재지만 자신의 역할을 되새겼다.

신본기는 “내가 kt에 온 이유는 주전 선수들이 지치거나 힘들 때 빈자리가 안 느껴지도록 하는 것”이라며 “경기에 나갔을 때는 주전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지치고 힘들 땐 내게 기대’라는 노랫말 같은 소감은 신본기를 더 돋보이게 했다.

백업 선수인 만큼 수치로 목표를 세우는 대신 신본기는 팀을 먼저 생각했다. 신본기는 “팀이 작년에 좋은 성적으로 시즌을 마쳐서 올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한 경기라도 더 나가서 좋은 플레이를 하는 게 목표”라며 “팀이 잘되면 나도 잘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작년에도 2위로 올라갔기 때문에 올해는 한국시리즈까지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밝혔다.

신본기가 인터뷰 내내 꺼낸 단어는 ‘감사’였다. 행운의 안타도 감사, 응원해준 롯데 팬들에게도 감사, 새로 환영해준 kt 팬들에게도 감사하단다. 나눔으로 감사한 세상에 살고 있는 신본기의 감사에는 진심이 담겨 있었다.

수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