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도 신인왕 후보’ 1군 데뷔전 치른 권동진·한차현

‘우리도 신인왕 후보’ 1군 데뷔전 치른 권동진·한차현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4-18 19:08
업데이트 2021-04-18 19: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차현(왼쪽)과 권동진. kt 위즈 제공
한차현(왼쪽)과 권동진. kt 위즈 제공
kt 위즈의 두 동갑내기 대졸 신인 권동진(23)과 한차현(23)이 1군 데뷔전을 치르며 신인왕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권동진과 한차현은 18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전을 통해 1군에 첫선을 보였다. 권동진은 1군 등록 당일에, 한차현은 1군 등록 이틀 만에 1군 무대를 밟았다. 이날 팀이 10-2로 넉넉하게 승을 거두면서 기회가 생겼다.

권동진과 한차현은 지난해 열린 2021 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에서 각각 2차 1순위(권동진)와 2순위(한차현)로 지명됐다. 고졸 유망주가 대세인 신인드래프트에서 대졸 선수 지명은 이례적인 일로 그만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두 선수는 김기태 전 KIA 타이거즈 감독의 아들 김건형(25)과 함께 신인임에도 1군 스프링캠프에 합류했을 정도로 팀에서 거는 기대가 크다.

권동진이 먼저 1군에 데뷔했다. 권동진은 kt가 8-1로 앞선 6회초 심우준과 교체돼 유격수로 들어갔다. 2사에서 데이비드 프레이타스의 땅볼을 안정적으로 처리했다.

곧바로 6회말 2사 2루의 찬스에 타석에 들어섰지만 초구에 방망이를 휘둘러 아웃됐다. 나가다 어정쩡하게 멈춘 방망이에 공이 맞으면서 이닝이 끝났다. 7회초와 8회초 각각 아웃 카운트를 하나씩 올린 권동진은 8회말 고졸 루키 장재영(19)에게 7구 승부 끝에 볼넷을 얻어내 프로 데뷔 첫 출루를 달성했다.
권동진이 지난 2월 부산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에서 열린 kt 1군 캠프에서 선전을 다짐하는 모습. 부산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권동진이 지난 2월 부산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에서 열린 kt 1군 캠프에서 선전을 다짐하는 모습. 부산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한차현은 팀이 10-2로 앞선 9회초 마지막 투수로 등판했다. 한차현은 선두 타자 프레이타스를 2루 땅볼로 처리한 뒤 문찬종을 삼진으로 잡아냈다. 이어 대타 이지영에게 안타를 허용했지만 박정음을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1군 데뷔전을 씩씩하게 마쳤다.

권동진은 “대기 타석에 서 있는데 긴장이 많이 됐다”면서 “지금도 떨려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첫 타석에 초구를 노리고 들어갔는데 결과가 아쉬웠다”면서 “한 타석이 지나니 긴장이 풀려서 공도 잘 보이고 내 스윙도 가져가려 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이날 유격수로서 선보인 깔끔한 수비에 대해서는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차현은 “불펜에서 몸 풀 때는 긴장이 안 됐는데 마운드 올라가서 연습 투구할 때는 포수 미트가 안 보일 정도로 긴장했다”고 털어놨다. 이날 신인왕 후보 중 하나인 장재영의 등판에 대해서는 라이벌 의식을 드러냈다. 한차현은 “같은 신인으로서 나도 신인왕이 되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에 동기부여도 됐고 더 힘이 났다”면서 “오늘 투구는 100점 만점에 70점을 주고 싶다. 변화구를 직구처럼 강하게 못 던진 것과 반대 투구가 나온 것이 아쉽지만 다음에는 보완해서 긴장도 풀고 던지겠다”고 했다.

이번 시즌 신인왕 후보로 이의리(19·KIA 타이거즈), 김진욱(19·롯데 자이언츠), 장재영 등 고졸 신인들이 꼽힌다. 그러나 권동진과 한차현도 당찬 모습으로 1군 신고식을 치르며 동생들과의 신인왕 경쟁을 예고했다.

수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