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난감 취급말라” 근거없는 정계복귀설에 지친 유시민

“장난감 취급말라” 근거없는 정계복귀설에 지친 유시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4-17 13:41
업데이트 2021-04-17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시민 알릴레오 북스 유튜브 영상 캡처
유시민 알릴레오 북스 유튜브 영상 캡처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반복되는 자신의 정계복귀설에 대해 “뇌피셜(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하며 “제 인생을 장난감 취급하는 것을 그만 좀 해달라”고 부탁했다.

유시민 이사장은 지난 16일 방송된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 북스’에서 “선거에 나가거나 공무원이 되는 일이 없을 거라는 생각은 지금도 그대로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시민 이사장은 “2013년 정치를 그만둔 이후 다시 정치를 해볼까 생각해본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그렇게 인식될 행위도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재보선 이후 주변에서 출마 권유를 받았는지 여부에도 “없다”며 “(정계 복귀설은) 뇌피셜이다. 자기들 나름대로는 이런저런 근거를 대면서 이야기를 하지만 다 근거가 없는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유시민 이사장은 “이러다 언론사에서 제 이름을 넣어 대선 후보 여론조사를 할까 겁난다. 그것 때문에 제 인생이 좀 피곤해진다. 장난삼아 돌 던지지 말았으면 좋겠다” “남의 인생도 소중히 여겨주면 좋겠다. 장난감 말 움직이듯이 하는 것은 좀 너무한 것 아니냐”고 했다.

최근 출간된 ‘유시민 스토리’라는 책과 관련해서도 “아직 그 책을 읽어보지 않았고 저와는 무관한 책”이라고 선을 그었다. 자신의 저서 ‘나의 한국 현대사’ 개정판 출간 계기 인터뷰에서 ‘운명’에 관해 언급한 것을 두고도 “운명은 일반명사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유 이사장은 ‘친문 대선 후보 옹립론’과 관련해서도 “되게 모욕적인 표현”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정치적으로 지지하고 인간적으로 존경하는 시민들이 다음번 대통령 후보를 결정할 때 평소 문 대통령과 친하냐 안 친하냐, 인연이 있냐 없냐를 기준으로 선택한다는 듯한 전제를 깔고 하는 얘기”라며 “사리에도 어긋나고, 현실과도 맞지 않으며, 대단히 불순한 의도를 가진 것”이라고 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