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성 페친만 받는다는 진중권 “한남충들 반성하자”

여성 페친만 받는다는 진중권 “한남충들 반성하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4-17 11:20
업데이트 2021-04-17 1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0일 서울 여의도 정치문화 플랫폼 카페 ‘하우스’에서 국민의힘 황보승희, 국민의당 권은희 의원 공동 주최로 열린 국민미래포럼 세미나에서 ‘탈진실의 시대’를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2020.11.20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0일 서울 여의도 정치문화 플랫폼 카페 ‘하우스’에서 국민의힘 황보승희, 국민의당 권은희 의원 공동 주최로 열린 국민미래포럼 세미나에서 ‘탈진실의 시대’를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2020.11.20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4.7재보궐선거 결과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의 ‘이대남(20대 남성)’ 득표율이 높았던 것에 대해 “나를 포함해 우리 한남충(한국남자를 비하하는 표현)들 다같이 반성 좀 하자”고 제안했다.

진중권은 17일 페이스북에 “남성우월주의 사회라는 것은 재보선에서 남녀 똑같이 투표를 했는데도 ‘이대남’ 표심 얘기만 떠들어대고 ‘이대녀’ 표심 얘기는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다는 사실에서 여실히 드러난다”며 이같이 말했다.

진중권은 “이상하죠? 그런데 이 이상함이 하나도 이상하지 않게 여겨지는 게 이 사회가 이상하다는 증거”라면서 “나를 포함해 우리 한남충(한국 남자를 비하하는 표현)들 다같이 반성 좀 하자”고 했다.

그는 “하나의 집단이 등질적으로 (가면) 그 집단은 멍청해진다. 내가 특정 시점부터 오직 여성들의 페친(페이스북 친구) 신청만 받아온 이유”라며 “그렇게 했는데도 페친 전체에서 남녀 비율은 아직도 8:2. 남자가 압도적으로 많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권은 시대착오적인 안티페미니즘을 중단하라”는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의 16일 논평을 공유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