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은주·유광혁 경기도의원, 도교육청 특수교육과·장애학생 부모 정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장애학생 수요에 부합한 보조공학기기 및 보조인력 지원을 통해 뇌병변장애학생을 포함한 장애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지속적인 만남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은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과 유광혁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민주당, 동두천 1)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제1정담회실에서 김선희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과장과 장학관, 탁미선 전국장애인부모연대경기지부 탁미선 지부장, 장애학생 부모 4명과 함께 뇌병변장애학생을 포함한 장애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한 만남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장애학생 부모는 “학교 일선에서 장애학생이 학습에 필요한 보조공학기기나 보조인력이 적절한 시기에 지원되지 않아서 장애학생 학습권이 침해되고 있다”면서 이에 대한 시의적절한 지원을 위한 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김은주 도의원은 “보조공학기기 등의 지원은 예산과 밀접한 관련을 지니는 문제”라면서 “우선적인 예산 확보 등을 위해 의회와 도교육청은 함께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회기에 특수교육지원센터 조례안 제정을 통해 장애학생이 제대로 된 학습권을 보장받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광혁 도의원은 “장애학생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면서 장애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김선희 특수교육과장은 “보조공학기기 등의 지원에 있어서 장애학생 및 부모가 느끼는 문제는 보조공학기기 등 지원 기관별 관할의 문제, 정보편차의 문제 등 다양한 문제에서 기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보조공학기기 등 지원에 있어서 원스탑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보조공학기기 및 보조인력 지원 외에 장애학생 학습권 보장을 위한 복합특수학급 신설 추진, 병설특수학교 신설 추진, 교사 등에 대한 장애인인식개선 교육 방안 개선, 장애학생에 대한 특별건강관리지원 등 다양한 정책이 논의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