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찌른 김병준 “윤석열, 전과자와 손잡겠나”

김종인 찌른 김병준 “윤석열, 전과자와 손잡겠나”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4-15 17:41
업데이트 2021-04-15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93년 뇌물 수수 과거 꺼내
“조직에 대한 책임 의식도 없어”

김종인(왼쪽)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병준(오른쪽)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서울신문 DB
김종인(왼쪽)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병준(오른쪽)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서울신문 DB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뇌물을 받은 전과자”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병준 전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종인 전 위원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손짓을 보내는 것 같지만, 30년 전 그때 돈으로 2억1000만원, 그 어마어마한 돈의 뇌물을 받은 전과자와 손을 잡겠나”라며 “그의 손을 잡는 순간에 공정의 가치도, 정의의 가치도 무너지고 말 텐데 말이다”고 지적했다.

김종인 전 위원장은 지난 1993년 동화은행 비자금 사건 당시 2억1000만원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의 확정 판결을 받은 바 있다.

김병준 전 위원장은 “김종인 전 위원장에 대한 거센 비판을 이해한다”며 “당을 개혁한다며 굳이 긴 시간과 권한을 달라고 해 줬더니 기간과 권한을 다 쓰고 난 다음에 ‘아사리판’, ‘어차피 안 되는 당’ 운운하며 침이나 뱉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며칠 전까지 이 당을 지지해 달라고 했는데 무슨 일인가. 국민을 속였다는 말 아닌가”라면서도 “그러나 전혀 놀랍지 않다. 예견된 일이고, 그를 잘 모르고 영입했던 당과 당시 지도부가 원망스러울 뿐”이라고 했다.

그는 “김종인 전 위원장의 일 처리 방식은 일방적으로, 개혁이나 관리에 성공할 수 있는 스타일이 아니고 조직에 대한 책임 의식도 없다”면서 “이번 보궐선거를 두고 그의 공을 이야기하는데, 정권심판이 주요 요인이었지 굳이 말하자면 그는 오히려 감표 요인이었다”고 일침했다.

이어 “아무리 막가는 정치라 해도 지켜야 할 최소한의 선이 있다”면서 “그중 하나가 파렴치 범죄를 저지른 자를 지도자로 삼지 않는 것인데 오늘의 정치에서는 이 최소한의 선마저 무너지고 있다”고 개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