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가격리 중 생일파티’ 논란 국가비 기소유예

‘자가격리 중 생일파티’ 논란 국가비 기소유예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4-14 13:32
업데이트 2021-04-14 13: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가비 유튜브 캡처
국가비 유튜브 캡처
지난해 자가격리 기간에 지인과 생일파티를 하고 파티 영상을 인터넷에 올려 방역지침 위반 논란을 일으켰던 유튜버 국가비(본명 국가브리엘라)씨가 검찰에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검찰 등에 따르면 서울서부지검은 지난 1월 말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를 받는 국씨에 대해 기소유예 처분을 내렸다. 기소유예는 혐의는 인정되지만, 검사가 여러 상황을 고려해 피의자를 재판에 넘기지 않는 불기소 처분이다.

국씨는 지난해 10월 현관에 서서 현관 밖에 있는 지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생일을 기념한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렸다. 당시 국씨는 치료를 위해 영국을 떠나 한국에 입국, 2주간 자가격리를 하던 상황이었다.

자가격리 기간 중 생일을 맞은 국씨는 지인들을 초대, 현관에 서서 현관 밖에 있는 지인들의 선물을 건네받고 인사와 대화를 나눴다. 또 방문자 앞에서 마스크를 내리고 케이크 촛불을 입으로 불어 끄거나, 마스크를 쓰지 않고 지인을 맞이하기도 했다. 이 같은 장면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자 격리 규정 위반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서울 마포구 보건소는 경찰에 국씨의 자가격리 위반 여부에 대해 수사를 의뢰했고, 경찰은 국씨의 행동이 감염병예방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판단해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송치한 바 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