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태경 “진중권·김경율·서민 고맙다”…진중권 “진정한 승자는 생태탕”

하태경 “진중권·김경율·서민 고맙다”…진중권 “진정한 승자는 생태탕”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4-08 12:42
업데이트 2021-04-08 12: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국 흑서팀이 민심 방향 이끌어”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뉴스1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뉴스1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8일 재보궐 선거 압승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 김경율 회계사가 큰 도움을 줬다고 공을 돌렸다.

부산시당 위원장으로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지휘한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우리당 서울과 부산 선거 승리의 또 한 주역은 진중권 교수와 김경율 회계사, 서민 교수 등 조국 흑서팀”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하 의원은 “우리당이 방향을 못 잡고 어두운 터널을 헤맬 때 이들은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내로남불을 정확하게 질타하고 민심의 방향을 이끌었다”고 했다.

이어 “우리당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면 따가운 회초리를 들어 정신이 번쩍 들게 해줬다. 이분들의 질책이 있었기에 더 나은 국민의힘이 될 수 있었고 이것이 중도층의 국민의힘 지지로 이어졌다”고 평했다.

그는 이들을 향해 “끝까지 함께 하자”면서 “작은 차이도 있지만 공정한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법치가 존중되는 사회를 위해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 부족한 것은 서로 메워주고 채찍질 하면서 함께 나아가자”고 제안했다.

한편 진 전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선거의 진정한 승자는 생태탕”이라며 여권이 오 후보의 ‘내곡동 식당 생태탕’ 의혹과 ‘페라가모 로퍼’ 공세로 스스로 무덤을 팠다고 일침했다.

그는 “집권여당 전체가 생태탕에 달려들 정도로 중요한 존재라는 걸 누구나 알게 됐다”며 여권이 엄청난 전략적 실수를 했다고 비꼬았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