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이어트하면 왜 가슴부터 살이 빠지나요?”[이슈픽]

“다이어트하면 왜 가슴부터 살이 빠지나요?”[이슈픽]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3-25 22:14
업데이트 2021-03-25 22: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수 소유는 최근 체지방량 19.1kg, 골격근량 23.6kg으로 경도비만 판정을 받았다. 유튜브 채널 ‘소유기’ 캡처
가수 소유는 최근 체지방량 19.1kg, 골격근량 23.6kg으로 경도비만 판정을 받았다. 유튜브 채널 ‘소유기’ 캡처
“살 찌니 가슴도 찌더라”

가수 소유가 한 말이다. 최근 소유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소유기’에 “제가 비만이래요. 62.4kg 제대로 살크업한 소유의 실전 다이어트 챌린지(식단, 운동비법 총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소유의 인바디 검사 결과에 따르면 체중은 62.4kg. 그는 자신의 인생 최대 몸무게라고 밝혔다. 체지방량은 19.1kg, 골격근량은 23.6kg으로 경도비만 판정을 받았다.

소유는 몸무게를 인증하며 “60kg 넘으면서 가슴도 찌더라. 2달 동안 다이어트 할 계획인데 우리 목표는 건강한 다이어트”라고 선언했다.
가수 소유는 최근 체지방량 19.1kg, 골격근량 23.6kg으로 경도비만 판정을 받았다. 소유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소유는 최근 체지방량 19.1kg, 골격근량 23.6kg으로 경도비만 판정을 받았다. 소유 인스타그램 캡처
다이어트를 시도해 본 여성이라면 공감할만한 이야기다. 살 찌면 가슴도 찌고,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살과 함께 가슴 크기도 작아진다.

살을 뺄 때 가장 먼저 지방이 빠지는 부위는 가슴이다. 가슴이 먼저 줄어드는 이유는 가슴은 30% 이상이 지방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이다.

지방부터 먼저 빠지는 특성상 다이어트를 반복하면 가슴 사이즈는 작아질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살을 빼면서 가슴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다이어트하며 가슴 사이즈 줄어들까 불안하다면 ‘콩’ 드세요. 픽사베이
다이어트하며 가슴 사이즈 줄어들까 불안하다면 ‘콩’ 드세요. 픽사베이
다이어트하며 가슴 사이즈 줄어들까 불안하다면 ‘콩’ 드세요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있다. 이 성분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데, 가슴 성장에 꼭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콩은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심혈관질환, 골다공증 등 질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콩으로 만든 두부 이외에 두유 역시 가슴 사이즈 확대에 도음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식이섬유와 비타민B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은 두유를 마시면 몸에 일어날 수 있는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1. 근육량 증가

두유의 주원료인 콩은 완전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두유는 1회 제공량 당 7~8g의 높은 함량의 단백질과 9개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2. 고혈압 개선

The Journal of Nutrition의 연구에 따르면 경증~중증도 고혈압이 있는 남녀가 3개월간 하루에 2잔씩 두유를 마셨을 때혈압이 감소했다고 한다. 엄청난 수치의 변화는 아니었지만, 두유 섭취로 인해 점차적으로 혈압이 감소하는 형태를 보였다고 발표했다.

3. 소화 기능 향상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하는 ‘유당 불내증’은 전 세계 사람의 70% 정도가 겪고 있을 만큼 매우 흔한 질환이다. 유제품 섭취 후 발생할수 있는 소화 장애를 개선하기 위한 대안으로 두유가 적합하다. 두유는 영양학적으로 우유와 가장 유사하지만, 소화기 건강에 좋기 때문이다.

4. 전립선 암 위험 감소

콩은 항산화 식품이며 특히나 대두는 항암 효과에 좋은 이소플라본의 공급원이다. Cancer Cause & Control에 발표된 연구에따르면 하루에 두유를 한 컵 이상 섭취하는 남성은 전립선 위험이 70% 감소했다고 한다.

올해는 두유, 두부 등 콩으로 만든 음식을 섭취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보는게 어떨까.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