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인플루언서협회-엠트리아이앤씨㈜, 마케팅 홍보·유통 채널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사)인플루언서협회-엠트리아이앤씨㈜, 마케팅 홍보·유통 채널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3-09 17:59
업데이트 2021-03-09 17: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단법인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이하 ‘인플루언서협회’)와 엠트리아이앤씨 주식회사(이하 ‘엠트리아이앤씨’)가 마케팅 홍보 및 유통 채널 확대를 목적으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측은 이날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소재 엠트리아이앤씨 본사 회의실에서 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직무대행과 엠트리아이앤씨 김종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지난해부터 전세계적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대면 홍보나 오프라인 유통이 매우 어려워졌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에서는 마케팅과 홍보, 유통 채널 확대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절실한 상황에 놓였다.

이와 관련, 산업통상자원부 소관단체인 인플루언서협회와 통합 마케팅 전문기업 엠트리아이앤씨는 상호 업무 협약을 통해 인플루언서와 기업 간 상생 매칭을 추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인플루언서협회와 엠트리아이앤씨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홍보가 필요한 기업과 인플루언서를 매칭해 상생 협력을 도모함으로써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발전을 돕고 전체적으로 침체된 경기 회복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인플루언서협회는 앞으로 유통 채널 확대와 판매 촉진이 필요한 중소·중견 기업을 발굴, 개별 기업의 특성과 니즈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추천하고, 엠트리아이앤씨는 IMC 통합 마케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과 기업의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직무대행은 “최근 비대면 환경에서 이커머스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들과 이들이 취급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매칭은 시대적 과제”라면서 “엠트리아이엔씨와의 협약을 통하여 기업과 인플루언서간 수익의 상호 윈윈구조를 창출하는 O2O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엠트리아이앤씨의 김종열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사)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각 회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기업들의 마케팅 홍보 및 유통 채널 확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플루언서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소관단체로, 21세기 산업 비즈니스 환경에 공공의 이익 추구를 지향하는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이다. e커머스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양성과 마켓 간 공정 거래, 혁신 환경 조성 등에 주력하며, ‘코리아세일페스타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경연대회’ 등을 포함한 상생 포럼, 박람회 등 여러 사업을 전개 중이다.

엠트리아이앤씨는 매스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를 아우르는 미디어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미디어를 활용한 차별화된 광고 및 홍보, 마케팅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유수의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IMC 통합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