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약물로 만든 24인치 헐크 팔…“근육 욕심에 죽을 수도”

약물로 만든 24인치 헐크 팔…“근육 욕심에 죽을 수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3-09 13:21
업데이트 2021-03-09 14: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직섬유증·괴사 등 합병증
“바보같았던 행동 후회한다”

약물을 주입했다가 부작용을 경험한 남성들. 인스타그램
약물을 주입했다가 부작용을 경험한 남성들. 인스타그램
짧은 기간에 큰 근육을 가지고 싶은 마음에 약물을 투입한 남성이 심각한 부작용을 경험하고 제거 수술을 받았다.

영국 일간지 더 선은 지난 7일 러시아 청년 키릴 테레신(24)의 사연을 소개했다. 테레신은 지난 2017년부터 자신의 이두와 삼두근에 여러 차례 신톨(Synthol Oil)을 주입했다. 테레신은 총 6L의 약물을 맞고, 24인치에 달하는 팔 굵기를 가지게 됐다. ‘뽀빠이’ ‘러시안 헐크’ 등의 별명도 생겼다.

문제는 심각한 부작용이었다. 키릴은 처음에는 하루 25㎖씩 신톨을 투여하다가 점차 리터 단위로 투여량을 늘렸다. 결국 2018년부터 고열 증세가 자주 나타났고, 팔을 움직이기 어려워졌다.

증상이 악화되자 그는 결국 신톨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 죽은 근육 덩어리를 제거하고, 팔에 축적된 신톨을 빼내는 수술이었다. 수술을 받지 않았다면 최악의 경우 키릴은 숨질 수도 있었다고 의료진은 말했다.
신톨 제거 수술을 받은 러시아 청년 테레신. 인스타그램
신톨 제거 수술을 받은 러시아 청년 테레신. 인스타그램
수술을 집도한 세체노프 의대의 드미트리 멜니코프 교수는 “키릴이 주입한 신톨 오일은 근육 조직을 포화 상태로 만들고 혈류를 차단했다”며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지만 정상적인 몸을 회복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했다.

키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헐크처럼 큰 근육을 갖고 싶었을 뿐이다. 바보 같았던 나의 행동을 후회한다”고 반성했다.

더선은 “몸에 신톨을 주입하는 것은 근육 손상 외에 돌이킬 수 없는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했다. 멜니코프 교수도 “트레이너들이 종종 자신의 몸에 신톨을 주입하는데, 이는 조직섬유증과 괴사를 일으킬 수 있다.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라고 경고했다.

실제로 브라질의 한 남성 역시 신톨을 주입해 25인치의 팔 근육을 가지게 됐지만 결국 제거 수술을 받았다. 당시 의료진은 “신톨을 계속 주입하면 팔을 잘라내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다”고 경고했다. 이 남성 역시 “체육관을 다니면서 거대한 근육을 가진 ‘빅 가이’들을 봤고, 그들과 친해지며 신톨을 소개받았다. 그 효과에 흥분됐고 자제력을 잃었다”고 자신의 행동을 후회한다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