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실공방 번지는 박혜수 ‘학폭’…“나도 피해자” vs “위약금 협박”[이슈픽]

진실공방 번지는 박혜수 ‘학폭’…“나도 피해자” vs “위약금 협박”[이슈픽]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3-09 10:04
업데이트 2021-03-09 1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우 박혜수 일진설 주장글. 인스타그램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배우 박혜수 일진설 주장글. 인스타그램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배우 박혜수가 학교 폭력 의혹과 관련해 “나도 학교 폭력 피해자”라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제보자는 “위약금 운운하며 협박을 당하고 있다”며 반박했다.

박혜수는 지난 7일 첫 폭로글이 올라온 지 13일 만에 자신의 입장을 장문의 글로 올렸다. 그는 “가짜 폭로가 만들어낸 편견으로 고통스러웠다”며 오히려 본인이 친구들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했다. 그는 “강북에서 전학을 왔고, 동급생들보다 한 살이 많고, 미국으로 유학을 다녀왔다는 이유로 괴롭힘을 당했다”면서 “현재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저의 식판을 엎고, 지나가면 욕설을 뱉던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피해자 모임방 또한 실체가 없는 존재로 보이며 현재로서는 떠돌고 있는 모든 가짜 가십거리들에 대해 낱낱이 토를 달고 입장표명을 하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느껴진다. 나를 망가뜨리려는 이 아이에게 도대체 왜 그래야만 하는지, 이를 통해 얻는 것이 무엇인지 묻고 싶다”며 타협 없이 시시비비를 가리겠다고 했다.

“위약금 문다며 그만하라고 협박”
이를 접한 제보자 A씨의 반응은 “소름끼치는 피해자 코스프레”였다. A씨는 그동안 자신의 얼굴과 이름을 공개하며 박혜수의 학교 폭력을 폭로해왔다. A씨는 ‘박혜수가 주장하는 대로 무고한 학폭 피해자가 가해자로 둔갑한 거라면 입장문을 지금까지 미룰 이유가 전혀 없다’ 등 자신에게 유리한 내용을 캡처해 올리며 간접적으로 자신의 심경을 드러냈다.

그리고 9일 A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제 주변에게 연락해서 자기 의지와는 상관없이 인스타에 글을 쓴 것이며 자기는 저에게 한짓들 포함 모든 피해자들에게 한짓들이 전혀 기억이 나질 않는다고 한다더라. 그러면서 위약금 100억, 200억을 물 수도 있는데 괜찮냐며 이쯤에서 그만하라며 협박을 당하고 있다”고 글을 남겼다.
배우 박혜수 학폭 논란 인스타그램, 온라인커뮤니티
배우 박혜수 학폭 논란 인스타그램, 온라인커뮤니티
이어 “또 한 사람에게 전화해서 울면서 ‘허위 증언’을 해달라고 했다더라. 제 페이스북을 염탐해 그 사건과 전혀 관계없는 사진을 올리며 저와 제 지인을 모함하고 저와 모든 피해자들까지 거짓말쟁이로 만들고 있다”고 분개했다.

박혜수가 출연한 KBS 드라마 ‘디어엠’ 방영은 무기한 연기됐다. 박혜수는 “저에 대한 논란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계신 KBS와 디어엠 관계자 분들, 배우 분들, 모든 스텝 분들 진심으로 너무나도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의 소속사는 “당사는 이미 허위사실을 게시한 주요자들에 대해 고소장을 접수했고,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연예인들 대부분이 지난날 과오에 대해 사과한 것과 달리 박혜수의 사과는 오직 제작진을 향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명백한 허위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제보자 입장은 달랐다. 제보자가 “모든 피해자들을 거짓말쟁이로 만들고 있다”며 맞선 가운데 양측의 진실공방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