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양대 ‘독도 교수 ’ 강좌에 수강신청 쇄도...이례적으로 정원 늘려

해양대 ‘독도 교수 ’ 강좌에 수강신청 쇄도...이례적으로 정원 늘려

김정한 기자
입력 2021-03-08 11:56
업데이트 2021-03-08 1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양대학의 독도 관련 교양수업에 수강생이 몰리자 학교당국이 이례적으로 정원을 늘렸다.

한국해양대는 최홍배(국제통상학부)교수가 이번 학기에 개설한 ‘역사 속의 독도’ 강좌 수강신청일인 지난 2일 1시간여만에 정원 45명을 채웠다고 8일 밝혔다. 최 교수는 20년 넘게 독도 연구를 해온 독도 전문가이다.

최교수에 따르면 ‘역사 속의 독도’는 2011년 교양 과목으로 처음 개설됐다.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주지시키고 관련 고문헌을 바탕으로 왜곡된 일본의 논리를 바로 잡는 게 강의 목표다.

그는 “2019년 한일 무역분쟁 발생을 계기로 해당 수업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진것으로 본다”며 “ 수강 신청을 못한 학생들이 직접 문자 등으로 수강 인원을 늘려달라고 연락이 왔다”고 전했다.

한 학생은 “작년부터 눈여겨보며 꼭 듣고 싶었던 과목인데 경쟁률이 높아 아직까지 지금까지 들을수 없었다”며 “교양교육원에 증원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수강신청 증원 요청이 끊이지 않자 학교당국은 최교수와 협의를 하고 정원을 7명 늘렸다.교양과목 정원이 학생들의 요청으로 늘어난 것은 이례적이다.

최 교수의 또 다른 교양수업인 ‘세계가 바라보는 독도’도 수강 신청이 열리기 무섭게 정원 45명이 마감됐다. 이 수업은 1952년 발효된 대일평화조약 이후 독도 문제를 다뤘다.

최교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충분히 풀어줄 수 있도록 알차게 강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이미지 확대
해양대학이 최홍배(사진)교수의 독도 관련, 교양수업에 수강생이 몰리자 이례적으로 정원을 늘렸다.  <최홍배 교수제공>
해양대학이 최홍배(사진)교수의 독도 관련, 교양수업에 수강생이 몰리자 이례적으로 정원을 늘렸다.

<최홍배 교수제공>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