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남권 메가시티 추진 부울경... 지역 대학협력 사업 공동 추진

동남권 메가시티 추진 부울경... 지역 대학협력 사업 공동 추진

김정한 기자
입력 2021-03-07 13:09
업데이트 2021-03-07 13: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시는 교육부 공모 사업인 ‘2021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에 경남,울산과 함께 복수 전환형으로 신청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혁신·국가균형발전이라는 정책목표 달성을 위해 지자체와 지역 대학이 협력체계를 구축,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에서 취업하고 거주를 지원한다.

복수 전환형은 지난해 선정된 플랫폼 1곳을 다른 지자체와 연합해 복수형으로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부산시는 1차 연도에 성공적으로 협력기반을 구축한 경남 단일형 플랫폼에 울산시와 함께 참여해동반상승(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시는 경남도,울산시와 수도권 집중화에 따른 인재 유출과 지역 위기에 공동대응하는 메가시티 건설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육부 공모사업에 복수 전환형으로 추진하는 내용을 합의했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역대학과 시 관련 부서가 함께 참여한 ‘지역혁신 플랫폼 준비 총괄 태스크포스’를 운영,핵심분야 선정 및 작업반 구성,대·소 과제 발굴 등을 추진해 왔다.

부산시 등은 오는 9일 3개 지자체장이 합의한 사업의향서를 교육부에 제출하고 다음 달 16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완료할 계획이다.

최종 평가 결과는 5월 중 확정되고 공모에 선정되면 6월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사업이 동남권 메가시티 사업의 성공적인 출발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