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영실 서울시 보건복지위원장, 먹거리에 대한 책임감과 안전한 먹거리정책 중요성 강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랑1)은 4일 「먹거리시민위원회 성과 및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이 날 행사는 무관중 화상회의로 진행되었으며, 유튜브를 활용한 생중계를 통해 서울시 제2기 먹거리시민위원회 111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먹거리시민위원회 위원인 윤병선 건국대학교 교수가 ‘제1기 먹거리시민위원회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발제하였고, 그 외에도 ‘먹거리 협치 실현을 위한 먹거리시민의 역할’ (김철규 고려대학교 교수), ‘먹거리 시민위원회의 거버넌스 활성화 방향’(김흥주 원광대학교 교수) , ‘서울시 먹거리관련 민·관 유기적 활동사례 및 연계방향’ (김원일 슬로푸드문화원 원장) 등 전문가들의 발제를 바탕으로 향후 먹거리시민위원회의 활동방향 모색을 위한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

이영실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고령화 및 빈부 격차 심화로 취약계층의 삶이 어려운 가운데 코로나19는 취약계층을 더욱 위기로 내몰고 있다” 고 지적하며 “특히, 건강문제로 이어지는 먹거리 위험은 취약계층의 삶 자체를 흔들 수 있는 위험으로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 정책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 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먹거리에 대한 책임감’ 이 부족한 현실을 지적하며, “먹거리 시민위원회를 통해 실질적이고 실효성있는 서울시의 먹거리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위원회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고 당부했다. 또한,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도 먹거리위원회와의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한 서울시 먹거리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먹거리시민위원회는 「서울특별시 먹거리 기본조례」에 의해 운영되는 위원회로, 서울시 먹거리정책의 방향 및 정책을 통합·조정하며, 먹거리정책의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시민의 참여를 통한 지속가능한 먹거리체계 실현 환경조성 등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