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수상공회의소 신임 회장에 이용규 퍼시픽기계기술㈜ 대표이사 당선

여수상공회의소 신임 회장에 이용규 퍼시픽기계기술㈜ 대표이사 당선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1-03-03 14:58
업데이트 2021-03-03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철희 후보 출마연설 후 곧바로 사퇴, 이용규 후보 지지 선언

이 회장 “선거 후유증 없도록 화합하고 치유할 것”

여수상공회의소 24대 신임 회장으로 당선된 이용규 퍼시픽기계기술㈜ 대표.
여수상공회의소 24대 신임 회장으로 당선된 이용규 퍼시픽기계기술㈜ 대표.
여수상공회의소 신임 회장에 이용규(68) 퍼시픽기계기술 대표가 당선됐다.

여수상공회의소는 3일 여수상의 1층 챔버홀에서 의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의원 총회를 열고 이용규 대표를 24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용규(퍼시픽기계기술), 이영완(엘지테크), 김철희(대신기공) 세 후보가 회장 후보자로 출마한 가운데 김 후보가 출마연설 후 곧바로 사퇴한 후 이용규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곧바로 이어진 두 후보간 투표결과 이용규 대표 21표, 이영완 대표는 19표를 획득해 2표차이로 당락이 갈렸다.

이 신임 회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어려운 시기에 회장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상의가 해야 할 일들을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협의하면서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선거 이후에 후유증이 없도록 화합하고 치유하겠다”며 “두 후보님들의 공약을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그동안의 불합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여수산단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상의 본연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신임 회장은 (사)여수경영인협회장, 여수시시정자문위원, 전남경찰청 집회시위 자문위원장, KBS 시청자위원회 위원, KBC 동부방송 시청자위원회 위원, 재22대 여수상공회의소 감사, 제23대 여수상공회의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전남동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여수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 고문, 여수해양경찰서 발전위원회 고문, KBC 동부방송 시청자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부회장에는 박수성 롯데케미칼㈜ 생산본부장, 김철희 ㈜대신기공 대표이사, 문상봉 ㈜대광솔루션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이 신임회장은 오는 4일부터 3년 임기를 시작한다. 한차례 연임이 가능하다.

여수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