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너희 친구야? 싸워봐”…초등생들, 후배 간 폭행 강요(종합)

“너희 친구야? 싸워봐”…초등생들, 후배 간 폭행 강요(종합)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3-03 14:58
업데이트 2021-03-03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놀이터서 싸움 강요하고 지켜본 초등생들
“몸싸움 중 바지 벗겨져…성추행은 아닌 듯”


초등학교 3학년 남학생을 상대로 다수의 또래가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던 사건은 상급생들이 후배 간 폭행을 강요한 사건으로 파악됐다.

3일 전북 군산경찰서와 학부모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48분쯤 군산의 한 아파트 놀이터에서 초등학교 4~6학년으로 추정되는 학생 다수가 A(10)군과 그의 친구에게 서로 간 폭행을 요구했다.

가해 학생들은 “너희 친구냐. 한번 싸워봐라”며 A군과 그의 친구를 둘러싸고 위협한 것으로 파악됐다.

강요에 못 이긴 A군과 친구는 서로 밀쳐 넘어뜨리는 등 몸싸움을 했고, 이 과정에서 A군의 바지가 내려가 속옷이 노출되기도 했다.

가해 학생들은 주변에 서서 이들의 싸움을 구경한 것으로 전해졌다.

A군 부모는 울며 귀가한 아동의 설명과 폭행을 강요하는 장면이 담긴 놀이터 폐쇄회로(CC)TV 등을 근거로 경찰에 가해 학생들을 신고했다.

전북경찰청은 피해 학부모 진술 등을 토대로 관련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 학생 학부모가 가해 학생들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전해 왔다”면서 “객관적 자료를 토대로 내용을 파악한 뒤에 학부모 뜻에 따라 사건을 내사 종결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사건 이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초등학생 집단 성추행’이 발생했다는 내용이 퍼진 것과 관련해서는 “CCTV에는 폭행 장면만 있을 뿐, 그러한 부분은 담기지 않았다”면서 “당시 성추행이 있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일축했다.

A군 부모 역시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CCTV를 확인해보니 몸싸움 과정에서 아이 바지가 조금 벗겨지긴 했지만, 일부러 옷을 벗기는 등 성추행은 없었다”며 “아이도 크게 다치지는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아직 가해 학생의 부모로부터 사과를 받지는 못했다”면서 “자식을 키우는 입장에서 속상하기는 하지만, 처벌보다는 훈계를 통해 가해 학생들이 잘못을 뉘우쳤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