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제는 청사 수급도 중장기 계획 시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제는 정부청사 수급도 중장기 계획에 따라 관리한다.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중앙행정기관의 정부청사 수요·공급에 대한 균형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5년 단위로 ‘정부청사 중기 수급 관리계획’을 수립한다고 3일 밝혔다. 정부청사 수급 관리계획은 사전에 각 기관으로부터 사무실 등 청사 수급계획을 제출받아 타당성 및 적정성을 검토하고 그 결과를 종합한 계획이다.

행안부에 따르면 지금까지는 매년 정기적으로 다음 연도의 총괄 수급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외부환경 변화 등에 따라 추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수시로 이를 반영하여 계획을 변경해 왔다. 하지만 중·장기적 관점에서 행정수요 변화에 따른 사무공간 수요에 전략적으로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정부청사 중기 수급관리 계획은 행안부가 수립하는 중기 인력운영계획을 반영하고, 각 중앙행정기관에서 제출하는 기관별 중기 수급관리 계획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수립하며, 올해는 2021년을 포함해 2025년까지 5개년 단위의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향후 정부청사 신축사업이나 임차 등이 중기적인 관점에서 계획성 있게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행정수요에 맞는 전략적인 청사 운영으로 정부청사가 국민들에게도 더 나은 행정서비스가 제공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국진 기자 bet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