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NK금융, 홍보대사 팝페라 가수 임형주 위촉

BNK금융, 홍보대사 팝페라 가수 임형주 위촉

김정한 기자
입력 2021-02-26 09:48
업데이트 2021-02-26 09: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BNK금융은 사회공헌 홍보대사에 팝페라 가수 임형주(35·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씨를 위촉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씨는 1998년 데뷔 이후 다양한 재능 기부와 물질 기부 활동을 벌여 왔다.

2005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친선대사를 비롯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유엔글로벌콤팩트 등을 통해 자선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임씨는 BNK금융의 사회공헌 활동을 홍보하는 동시에 문화예술 및 메세나 관련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금융지주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BNK금융은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BNK캐피탈,저축은행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및 문화예술,메세나,스포츠,교육,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또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 사업, 동백상징숲 조성과 미세먼지 저감사업 등 친환경 사회공헌사업, 지역문화예술 저변확대를 위한 사업 등을 발굴해 사회공헌 브랜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2017년 235억, 2018년 433억, 2019년 452억원 등을 기부하는 등 기부문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BNK금융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자영업자를 위해 연체이자 감면 제도를 시행한다.

금융권에서는 처음이다.지원대상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대출을 받은 지역 영세 소상공인 및 코로나19 피해 인정 업종 개인 사업자다.

연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안에 이자를 납부하면 이전까지 연체된 이자를 감면한다.

해당 소상공인은 최대 3개월 미만 연체이자를 감면받을 수 있다.

지원 기간은 오는 연말까지며,해당 소상공인은 가까운 영업점에 신청하면 된다.

BNK금융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영세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과 상생하기 위해 이번 제도를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이미지 확대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오른쪽 )이 지난 25일 오후, 본사에서 위촉식을 갖고 세계적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35, 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를 ‘BNK 사회공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부산은행 제공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오른쪽 )이 지난 25일 오후, 본사에서 위촉식을 갖고 세계적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35, 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를 ‘BNK 사회공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부산은행 제공
>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