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장 쪼개기를 한번에 ‘마이핏 통장’

통장 쪼개기를 한번에 ‘마이핏 통장’

유대근 기자
입력 2021-02-22 20:12
업데이트 2021-02-23 02: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KB국민은행 애플리케이션에서 본 마이핏 통장의 모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애플리케이션에서 본 마이핏 통장의 모습.
KB국민은행 제공
재테크의 시작은 종잣돈 모으기다. 월급통장에만 돈을 쌓아 두면 계획 없이 지출하게 돼 잔고가 금세 바닥을 드러낸다. 전문가들이 ‘통장 쪼개기’(용도에 맞는 여러 통장을 만들어 활용하는 것)를 추천하는 이유다. 보통 지출 습관을 만들기 위해 통장을 4개(월급통장, 생활비통장, 비상금통장, 저축통장)로 나눠 쓰라고 하는데 현실적으로 여러 개의 통장을 개설해 관리하는 건 쉽지 않다.

KB국민은행에서는 쉽게 통장 쪼개기를 실천할 수 있는 KB마이핏통장을 최근 내놨다. 만 18~38세 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입출금통장으로 하나의 통장을 기본비, 생활비, 비상금으로 분리해 관리할 수 있다.

생활비는 한 달 쓸 돈을 정해 KB체크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 매월 정해진 금액을 생활비로 옮길 수 있는 자동입금을 신청할 수 있다. 또 비상금으로 분리된 금액은 실적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200만원 한도로 연 1.5%의 이율을 제공한다. KB마이핏통장은 목적별 자금이 하나의 통장에서 관리되는 만큼 금액이동 버튼으로 통장의 잔액을 쉽게 기본비, 생활비 또는 비상금으로 옮길 수 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21-02-23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