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제17기 정책위원회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 임종국 소위원장 화상회의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 화상회의로 회의 진행
향후 소위원회는 서울시 조직에 대해 논의하기로 결정


서울특별시의회 제17기 정책위원회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 화상회의

서울특별시의회(의장 김인호) 제17기 정책위원회의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 임종국 위원장(종로2·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로 대면회의가 어려운 가운데 소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2021년 첫 소위원회를 줌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이 날 화상회의에는 이광호 서울특별시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 이병도 서울특별시 의원(은평2·더불어민주당) 등이 참가하여 그 간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의 활동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임종국 위원장은 현재의 서울시 조직이 경제, 도시계획, 복지 등 각 부서가 각자 열심히 하는데 종합적인 연계 부분이 약하지 않은지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정책연계의 실효성 있는 추진과 예산 집행의 효율성 등을 위한 논의를 차기 회의에서 해 보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전봉걸 위원(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부 교수)은 최근 경제적 효율성보다는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경향에 따라 적절한 대응 및 조직개편이 매우 중요하다고 호응하며 다음 회의에서 같이 간단하게 의논할 거리를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했다.

또한, 류석진 위원(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은 “작년 말에 지방자치법도 개정되어 의회 내부에서 시행령에 대한 의견을 준비중이실테니 의회 의견에 빠진 부분이나 다르게 볼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도록 준비해 보겠다”고 답했다.

임종국 정책위원회 행정자치혁신 소위원회 위원장은 “지금까지는 사업별 정책연구를 해 왔으니 개별 정책을 아우를 수 있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고민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며 “외부전문가 위원님들의 새로운 시각으로 제안되는 아이디를 공유받고 의논거리를 제시받아 토론하며 배워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서울시의회의 정책역량 강화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다음 소위원회 때가 기대한다. ”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