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백신 주사기 제조 업체 방문... “삼성 도움 컸다”

문 대통령, 백신 주사기 제조 업체 방문... “삼성 도움 컸다”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2-18 22:09
업데이트 2021-02-18 22: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소잔여형 주사기 살펴보는 문 대통령
최소잔여형 주사기 살펴보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전북 군산시 코로나19 백신접종용 최소잔여형(LDS) 주사기 생산시설인 풍림파마텍을 방문해 일반 주사기와 최소잔여형 주사기 비교 시연을 하고 있다. 2021.2.18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주사기 제조 업체인 전북 군산 풍림파마텍을 방문해 생산 현장을 살폈다.

의료기기 수입판매에 주력하던 풍림파마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LDS(최소 잔여형) 주사기 생산에 도전한 업체다. 세계 20여개국에서 구매 요청을 받고 있으며, 이 회사의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도 받았다.

현장 방문에는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 정부 관계자 외에 백신 주사기 생산공정 효율화와 FDA 승인 과정 등을 지원한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도 동행했다.

풍림파마텍은 정부가 추진 중인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을 통해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 등의 도움을 받아 3월부터 최대 월 2000만개의 제품을 양산하는 스마트공장 체계를 완성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과 함께 현장을 방문한 이들은 대중소기업, 정부의 상생 협력이 있었기에 이 같은 성과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풍림파마텍 조미희 부사장은 “지난해 크리스마스이브에 식약처, 중기부, 삼성의 인원이 모여 이룬 ‘크리스마스 기적’이 저희가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는 기회가 됐다”고 강조했다.

김종호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장은 “기술력과 수출 경험을 고려해 풍림파마텍 기술진과 모여 ‘이 세상에 없는 주사기를 만들자’고 해 세계 최고의 주사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최소잔여형 주사기 생산시설 살펴보는 문 대통령
최소잔여형 주사기 생산시설 살펴보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전북 군산시 코로나19 백신접종용 최소잔여형(LDS) 주사기 생산시설인 풍림파마텍에서 주사기 생산라인을 시찰하고 있다. 2021.2.18 연합뉴스
문 대통령도 대중소 상생협력 사례를 높이 평가했다.

생산라인 사찰을 마치고 가진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은 “풍림파마텍의 혁신 성과 뒤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정부의 상생협력이 있었다”며 “이같은 협력과 정부의 지원은 방역제품 확보와 수출의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곳 제품이) FDA 인증을 받는 데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도움이 컸다”며 삼성 측을 공개적으로 칭찬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중소기업이 가야 할 성공의 비결이 바로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중기부를 비롯해 범정부적으로 대중소 상생 협력이 이뤄지는 현장에는 정부 차원에서 최고의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