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마트가 낫지’ 선 넘은 박민우에 상처받은 NC 팬심

‘이마트가 낫지’ 선 넘은 박민우에 상처받은 NC 팬심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1-28 19:30
업데이트 2021-01-28 1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스타그램에 ‘어차피 구단이 갑’, ‘차라리 이마트가 낫지’라는 글로 물의를 일으킨 박민우 사태에 대해 선수 본인에 이어 프로야구선수협회도 사과했다.

박민우는 28일 “어젯밤 인스타 스토리로 올라왔던 내용에 대해 인정과 사과가 필요할 것 같다”며 공개 사과문을 올렸다. 박민우는 전날 구단과의 갈등을 암시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됐다. ‘해킹당했다’는 주장도 나왔지만 박민우는 “모두 제가 한 게 맞다”고 인정했다.

박민우의 기량을 생각할 때 현재 구단과의 갈등을 있을 만한 요소는 연봉협상뿐이라는 점에서 협상 갈등 의혹이 제기됐다. NC 관계자는 “선수 개인별로 누가 계약이 완료됐는지를 말씀드리기는 어렵다. 다만 주요 선수는 거의 다 했다”면서 “선수단 협상 막바지로 연봉 완료 발표는 곧 할 예정”이라고 말을 아꼈다.

선수협 임원인 만큼 선수협도 박민우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선수협은 “한국 프로야구 선수들을 대표해 책임감을 느끼며, 상처받았을 야구팬과 구단 관계자들에게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이어 “올바른 SNS 문화 조성에 일조해야 한다는 점 등을 상기시키고, 사회적으로 모범이 되는 말과 행동을 보여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프로필에 ‘기분이 태도가 되진 말자’고 소개글을 남긴 박민우의 행동에 NC 팬들의 상처도 깊게 남았다. 구단 프랜차이즈로서 박민우가 리그 최고의 2루수로 자리매김하기까지 열렬히 응원해준 팬들로서는 허탈감을 느끼게 됐다.

특히 박민우가 이 사태 전에도 인스타그램에 NC 관련 게시물을 지웠던 사실까지 있어 상처가 더 큰 분위기다. 대표팀 사진은 남겨놓고 NC 사진은 지운 탓에 무슨 일이었을지 궁금했던 팬들은 이번 일로 구단과의 갈등이 있었음을 알게 됐고, 적절치 못한 방법으로 갈등을 표출한 박민우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선수뿐만 아니라 구단도 팬도 상처만 남게 됐다.

선수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논란을 일으킨 점은 이미 한 두 번이 아니라는 점에서 보다 주의 깊은 교육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최근에도 대구를 ‘코로나국’이라고 비하하며 신동수가 퇴출되기도 했다. 성인인 만큼 강제로 통제할 수 없지만 각 구단으로서도 선수의 소셜미디어 관리 문제에 고민이 깊어지게 됐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