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자고 계속 운다” 생후 3개월 딸 발로 밟아…친모 구속기소

“안자고 계속 운다” 생후 3개월 딸 발로 밟아…친모 구속기소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1-28 17:50
업데이트 2021-01-28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후 3개월 딸 마구 때려 11곳 골절
제대로 먹이지 않아 영양결핍·탈수도
학대 방치한 친부도 불구속 기소


생후 3개월 된 딸을 마구 때려 11곳을 골절시킨 친모가 구속 기소됐다.

수원지검 안양지청 환경·강력범죄전담부(부장 강석철)는 친모 A씨를 아동학대중상해 등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고 28일 밝혔다.

또 A씨의 딸 학대 사실을 알고도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은 친부 B씨도 아동유기 및 방임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A씨는 2019년 8~9월 딸이 잠을 안 자고 계속 운다는 이유 등으로 발로 팔 부위를 밟고 발목을 잡아당기는 등 폭행, 두개골 등이 골절되는 상해를 입혔다. 또 딸을 병원에 데려가지 않은 것은 물론 제대로 먹이지도 않아 영양결핍과 탈수 등이 일어나게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은 당초 경찰이 이 사건을 학대 행위자에 대해 형벌 대신 접근제한 등의 조치를 하는 아동보호사건 의견으로 송치했으나 수사 지휘와 보완 수사 등을 거쳐 A씨를 구속, B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A씨가 피해 영아를 포함해 두 딸을 양육하는 과정에서 산후우울증,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스트레스가 가중해 딸을 학대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A씨 부부의 큰 딸(5세)과 피해 영아는 현재 보육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다. 검찰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동학대사건관리회의를 거쳐 두 딸에 대한 A씨 부부의 친권상실 선고를 법원에 청구하는 한편 두 딸에 대한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