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착] 이언주, 눈물로 번진 마스카라

[포착] 이언주, 눈물로 번진 마스카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1-28 16:09
업데이트 2021-01-28 16: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지지해달라”

이미지 확대
눈물에 번진 마스카라
눈물에 번진 마스카라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소속 이언주 전 의원이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던 중 울먹이고 있다. 2021.1.28 연합뉴스
4·7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언주 국민의힘 전 의원은 28일 “가덕도 신공항 건설 특별법이 국회서 통과되지 못한다면 과감하게 후보직을 사퇴할 것”이라고 선언하며 마스카라가 번질 정도로 눈물을 흘렸다.

이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국민의힘 중앙당과 지도부가 가덕신공항 건설을 당 차원에서 반대해 신공항 건설 특별법이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하면 제가 시장이 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라고 했다.

이 전 의원은 “제 정치생명을 걸고 국민의힘 지도부가 부산 시민에게 국민의힘은 가덕도 신공항 건설 추진을 적극 지지하고 지원한다는 대국민 발표를 정식으로 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며 “그 특별법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제출했건, 어느 당에서 제출했건 국민의힘이 적극적으로 찬성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기념 촬영을 하는 후보들
기념 촬영을 하는 후보들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경선 심사를 위한 예비후보 비전 발표회에서 박형준(오른쪽부터), 전성하, 이언주, 박민식, 이진복, 박성훈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1.28 kangdcc@yna.co.kr 연합뉴스
이 전 의원은 “국민의힘과 지도부가 마치 가덕신공항에 반대한다는 오해를 부산시민 다수가 갖게 돼서 부산의 민심이 급격히 악화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며 “부산 시민들은 부산의 경제가 몰락하게 된 책임은 과거 부산을 제패했던 국민의힘의 책임이 더 크다고 비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전 의원은 “국비가 모자라면 김해공항을 포함한 주변 부지를 매각하고 중부내륙 고속철도 연장, 해저터널 연결로 수요를 높이고 민간자본,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면 된다”며 “부산국제공항 문제는 문재인 정권이 그 약속을 지키지 않더라도 반드시 실현해야 하고, 부산시장의 강력한 의지와 경제 운영 능력이 절대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사실 전격적으로 사퇴를 하는 게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봤다”며 “여러가지 고민이 있었지만 좀 더 용기를 내서 현실과 싸워나가는게 좋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