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생경영 강화”…현대위아, 협력업체 지원 확대

“상생경영 강화”…현대위아, 협력업체 지원 확대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1-28 10:53
업데이트 2021-01-28 1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현대위아 협력사 파트너십 데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현대위아 협력사 파트너십 데이 현대위아 제공
현대위아가 협력업체와의 상생경영 강화를 선언하며 실질적 지원도 확대키로 했다.

현대위아는 27일 ‘협력사 파트너십 데이’를 열고 동반성장 활동을 확대해 2030년까지 매출 12조원을 달성하겠다고 28일 밝혔다. 파트너십 데이는 현대위아가 협력업체 120곳과 함께 경영 목표를 공유하고 공동 성장할 방법을 나누는 자리다.

우선 친환경차용 ‘통합 열관리 시스템 모듈’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최근 현대위아는 열관리 시스템 모듈 중 일부인 ‘냉각수 분배, 공급 통합 모듈’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바 있다. 2023년부터 양산에 들어간다. 현대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탑재되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수소전기차에 사용되는 ‘공기압축기’ 사업에도 진출하며 로봇과 자율주행을 기반으로 하는 ‘RnA 스마트 제조 물류 통합 솔루션’도 상용화한다.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교육 및 금융지원도 대폭 늘린다. 4억원을 투자해 협력사 직원들이 소프트웨어 관련 기술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밸류체인 동반자로 공동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도 정비한다. 협력사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성과공유제’를 개편한다. 유동성 지원에도 나서 총 680억원에 달하는 동반성장 펀드를 통해 협력사를 직접 돕는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급변하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협력사와 함꼐 성장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생존 방식”이라면서 “친환경 부품 및 제조시장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