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협의회 감사패 전달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협의회(민여협) 감사패 전달식이 지난 26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은 지난해 10월 새롭게 구성된 6기 집행부(김미리 회장·남양주1)가 지난 2년 동안 ‘민여협’을 헌신과 열정으로 이끌어 온 5기 임원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사패를 받은 ‘민여협’ 5기 임원진은 박옥분 전 회장, 왕성옥·심규순 전 부회장, 손희정 전 사무총장이다. 김미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사회의 양성평등과 여성의 사회적 위상강화를 위해 활동한 전임 민여협 임원진분들의 헌신과 노력이 얼마나 위대했는지 민여협 회장을 맡으면서 실감하게 됐다”며 “그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더욱 힘 있게 민여협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민여협 여성의원들의 의정활동은 그 어느 때보다 큰 성과를 냈으며, 경기도의회에서도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며 “여성의원들이 마음껏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정책적인 비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응원했다.

장현국 의장은 박옥분 전 회장을 비롯한 집행부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그동안 “민여협 여성의원들이 성인지 교육, 성평등 조례, 정치현안에 대한 기자회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문경희 부의장은 민여협 6기가 구성되기까지 역할이 많이 정착되고 발전해 왔다. 성평등 조례 만들기, 예·결산서 분석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우리사회의 양성평등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며 앞으로도 더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격려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진용복 부의장은 “민여협이 1기에서 4기까지는 정착을 잘 하기 위해 활동해왔고 5·6기는 성장을 위한 노력을 해 왔다”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6기 김미리 회장(남양주1)은 최경자 의원(의정부1), 고은정 의원(고양9), 김미숙 의원(군포3)을 부회장으로 선임하고 김영해 의원(평택3)을 사무총장으로 선임해 5명의 집행부가 향후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풀뿌리 민주주의실현을 위해 세부 계획을 세워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