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文 정부 4년, 노력도 배신하는 세상 됐다” 비판

김종인 “文 정부 4년, 노력도 배신하는 세상 됐다” 비판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1-27 12:21
업데이트 2021-01-27 12: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종인 비대위원장, 신년기자회견
김종인 비대위원장, 신년기자회견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신년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27 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문재인 집권 4년에 대해 “노력도 배신하는 세상이 되어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27일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한 신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대한민국은 누구라도 땀 흘려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가치를 성공 DNA 삼아 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우뚝 섰다”며 “그런데 현 정부 들어 땀의 가치가 땅에 떨어졌고 노력이 아닌 특혜, 반칙, 편법이 인생을 결정 짓는 불공정이 세상을 뒤덮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정상적 국가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고 모든 분야를 정치가 뒤덮어 비상식적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정부의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대응에 대해서는 “관리 부실이 초래한 인재”라고 말했으며,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는 “대책을 스물네번이나 내놨는데, 한번도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잘못된 대책으로) 부동산 시장에 대혼란이 초래됐다”며 “정책 기조를 대대적으로 전환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지금 온 나라에 권력의 일방 폭주만 난무한다”며 “집권세력이 앞장서 법치주의를 파괴하고 헌정질서와 민주주의를 뿌리째 흔들고 있다”고 했다. 이어 “민생경제는 부동산 대란, 청년실업 확대, 자영업 폐업 급증, 양극화 심화 등으로 온전한 게 없다”며 “그런데도 대통령과 정부는 시종일관 경제 낙관론을 주장한다”고 했다.

또한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등 방역 정보를 가감 없이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라 피해가 급증하면서 중산층이 무너지고 있다”며 “대통령이 책임지고 결단해 서민들의 생계와 생존을 위해 과감한 손실보전에 나서주길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