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은혜 “교내 감염 상대적으로 낮아...안정적 등교 환경 만들 것”

유은혜 “교내 감염 상대적으로 낮아...안정적 등교 환경 만들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1-27 09:18
업데이트 2021-01-27 09: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은혜 부총리, 탄력적 학사 운영으로 등교수업 확대 추진
유은혜 부총리, 탄력적 학사 운영으로 등교수업 확대 추진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6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2021년 교육부 업무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2021.1.26 연합뉴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역사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감염이 확산하는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학교 내 감염(위험)은 전체적으로 크지 않았다”고 밝혔다.

27일 유 부총리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난해 11∼12월 지역 감염이 확산하는 시기에 일부 학교 내 감염이 있긴 했지만, 방역을 철저히 할 경우 학교 내 감염 위험은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전날 교육부는 올해 업무계획을 발표하며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장애 학생 위주로 우선 등교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일각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등교를 확대하는 것이 위험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에 유 부총리는 “지난해 교내 감염병 추이를 분석하고 필요한 부분을 지원해 안정적인 등교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유 부총리는 지난해와 같은 등교 연기를 올해에는 되풀이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도 재확인했다.

그는 “지난해 원격 수업이라는 시스템이 안 돼 있어서 불가피하게 개학을 연기했는데, 이제는 만약 감염이 확산하는 위험한 상황이 되더라도 원격수업으로 개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장애 학생들이 신학기에 매일 등교할 수 있느냐는 물음에는 “저희가 자의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감염병 확산 상황에 대한 종합적 진단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그러면서도 “작년과 같은 유형으로 수업이 진행될 수밖에 없지만, 수업의 질이나 학사 운영의 안정성은 작년보다 나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