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공급 증가… 교통 개발과 아파트 시장 약세에 반등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공급 증가… 교통 개발과 아파트 시장 약세에 반등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1-26 11:34
업데이트 2021-01-26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가산 어반워크’ 조감도
‘가산 어반워크’ 조감도
최근 신규분양 상품의 희귀성이 높은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역세권 신규 분양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예고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지식산업센터 투자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늘어나는 와중에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분양 시장이 분주하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서울에 조성된 한국수출산업단지로 1964년 처음 조성된 곳이다. 과거 ‘구로공단’으로 불리던 이 곳은 현대에 들어 벤처기업과 디지털 관련 IT, 기술 관련 기업들이 대거 이주하면서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최근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신규 지식산업센터 승인이 크게 늘며 공급이 활발한 지역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전국지식산업센터현황(2020년 12월 말)’에 따르면, 올해 지식산업센터 승인 건수가 12월 말까지 23건으로, 지난해(10건)와 비교해 130%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서 역세권 입지 상품이 분양 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역세권 입지의 신규 분양 상품은 보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역세권 입지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특히 투자 1순위로 꼽히고 있는데, 역세권 입지를 가진 단지는 향후 미래가치 상승 가능성이 높고 출·퇴근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 투자자는 물론 입주 기업들 또한 선호한다.

해당 단지는 ‘가산 어반워크’로, 국내 대표 디벨로퍼 디에스네트웍스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가산 어반워크’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0층 2개 동 규모다. 트윈타워형으로 I동은 업무시설 503실에 연면적 91,713㎡, II동은 340실에 연면적 61,611㎡로 들어선다. 이 외에도 이 밖에 근린생활시설 113실과 업무지원시설 146실도 함께 설계됐다.

해당 지식산업센터의 감정은 서울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4분 거리로 인접해 더블역세권에 속하는 단지라는 점이다. 대중교통을 활용한 근로자들의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해 입지적으로 뛰어나다. 또한, 해당 지식산업센터 인근에는 이미 개발이 대부분 완료돼 신규 분양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기 어려워 가산디지털단지 역세권에서 개발되는 마지막 단지라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고질적인 문제인 교통량은 최근 등장한 교통 개발 호재로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2021년 개통 예정인 지하화된 서부간선도로와 안산과 서울을 잇는 신안산선(2024년 예정)도 개발이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보인다.

‘가산 어반워크’는 중앙광장을 포함한 트윈타워 특화 설계로 준공돼 임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을 대폭 확대했다. 세미나실과 회의실, 공용창고 등이 들어서고, 이 외에도 근로자들의 체력관리를 돕는 체력단련장과 샤워장, 라커룸을 제공되며 중앙광장에는 휴게공간이 있다. 또한, 해당 지식산업센터 인근에는 안양천 등이 있어 임직원들의 쾌적한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