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상정 “당의 대표가 가해자…당의 모든 것 바닥부터 재점검”

심상정 “당의 대표가 가해자…당의 모든 것 바닥부터 재점검”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1-25 23:10
업데이트 2021-01-25 23: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의당 심상정 의원
정의당 심상정 의원 연합뉴스
정의당 장혜영 의원을 성추행해 직위해제된 김종철 전 대표를 두고 당의 전 대표인 심상정 의원이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25일 오후 늦은 시간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슴 깊은 곳으로 통증이 밀려온다”며 “당 대표를 지냈던 사람으로서 무한한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김종철 대표의 성추행 사건 소식을 접하고 망연자실하고 있을 다원들과 실망한 국민들께 면목 없고 송구스러울 따름”이라며 “스스로의 존엄을 회복하기 위해, 또 다른 피해자들과의 연대를 위해 고통 속에서도 용기를 내준 장혜영 의원에게 깊은 위로와 굳건한 연대의 뜻을 보낸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중앙당기위원회가 원칙에 따른 엄중한 판단을 내리고 장혜영 의원이 온전이 회복되어 당당한 의정활동을 펼칠 때까지 철저히 살필 것”이라며 “당의 대표가 가해자란 사실은 당의 모든 것을 바닥에서부터 재점검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저부터도 놓치고 있던 것이 없었는지 더 깊이 성찰하는 시간을 갖겠다”며 “가치와 원칙을 부여잡고 함께 몸부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의당 배복주 젠더인권본부장은 국회 긴급 회견에서 “수차례 피해자, 가해자 면담을 통해 조사를 진행했다”며 “다툼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성추행) 사건”이라고 말했다. 피해자인 장 의원은 지난 18일 젠더인권본부에 피해 사실을 알렸고, 본부는 일주일간 비공개 조사를 한 뒤 이날 당에 최초 보고했다. 당은 즉각 김 전 대표를 직위 해제했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