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포구, ‘방역수칙 위반 의혹’ 김어준 일행 7명 확인

마포구, ‘방역수칙 위반 의혹’ 김어준 일행 7명 확인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1-01-20 21:59
업데이트 2021-01-20 21: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TBS 측 “업무상 모임”

서울 마포구는 TBS FM 시사 프로그램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진행하는 김어준씨 등의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 의혹과 관련해 현장 조사 결과 당시 김씨를 비롯해 7명이 있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상암동의 한 커피전문점에서 마스크를 턱에 걸친 채 있는 김씨를 비롯해 5명이 모여 이야기하는 사진이 지난 19일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 이에 마포구는 20일 현장조사를 통해 사진에 나온 인원보다 많은 7명이 모였음을 확인했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 tbs 제공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 tbs 제공
마포구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발효 중인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과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명령의 위반에 해당하는지 내부적으로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TBS 측은 이 모임이 업무상 모임임을 밝혔다. TBS는 의견문을 통해 “생방송 종료 직후 ‘뉴스공장’ 제작진이 방송 모니터링과 익일 방송 제작을 위해 업무상 모임을 했다”며 “사적 모임은 아니었지만, 방역 수칙을 어긴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밝힌 기준에 따르면 업무상 회의는 사적 모임에 해당하지 않지만, 그 후에 참석자들이 식사 등을 하는 것은 업무와 관련 없는 사적 모임에 해당해 5인 이상 집합이 금지된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