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3자구도 아닌 단일화 꼭 해야…방식 안철수가 정해도 좋아”

나경원 “3자구도 아닌 단일화 꼭 해야…방식 안철수가 정해도 좋아”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1-19 10:03
업데이트 2021-01-19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도 이념은 없다…중도층 있을 뿐”

서울시장 경선 후보 등록 마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
서울시장 경선 후보 등록 마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경선 후보등록을 마친 뒤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18.
연합뉴스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방식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정해도 좋다”면서 야권 후보 단일화는 꼭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 전 의원은 19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단일화 방식은 안 대표가 정해도 좋다는 것이 제 마음”이라면서 “안 대표가 입당하지 않아 지금으로써는 단일화가 조금 어려워 보인다. 그러나 단일화는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종인 위원장은 ‘3자 구도’로 가도 이길 수 있다고 말씀하지만 저는 단일화를 하는 것이 국민의 마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안 대표가 방식을 정해도 좋다는 마음으로 단일화에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만 아직 제가 우리 당의 공식 후보가 아니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해서 우리 당의 후보가 되도록 하겠다”며 “선의의 경쟁을 잘 해보겠다”고 전했다.

나 전 의원은 “2011년에 오세훈 전 시장이 사퇴하고 안 대표가 나와서 박원순 후보의 손을 들어주는 바람에 박 후보가 45%의 지지를 받았다”며 “우리 당에서 누가 나가도 20% 이상으로 지는 건데 당시 당대표께서 제 손 꼭 잡고 나가 달라고 해서 출마했고 결과는 최대한 따라잡아서 한 7% 차이로 좁힐 만큼 뜨겁게 선거를 해 본 사람”이라고 자신의 경쟁력을 어필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오 전 시장과 안 대표는 출마를 선언하며 결자해지를 말했는데 가장 좋은 결자해지 방법은 잘할 것 같은 저를 밀어주는 것”이라며 “이것이 솔루션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나 전 의원은 “이념에는 우파 이념과 좌파 이념, 보수 이념과 진보 이념이 있는 것”이라며 “중도 이념은 없다. 다만 중도층이 있는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나 전 의원은 우파 이념의 정책을 ‘짜장면’에 비유하며 “나는 짜장면을 잘 만든다”고 강조했다. 그는 “부동산 정책만 해도 규제를 풀어주고 세금을 낮춰주고 이런 게 다 우파적인 정책”이라며 “그걸 잘 만들면 중도층도 진보층도 지금은 이게 필요할 때”라고 했다.

그는 “우리가 중도층 확장을 포기한다는 말이 아니다”라며 “좋은 정책으로 중도, 진보까지 우리를 지지할 것이라는 말”이라고 설명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