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짬짜면도 섞진 않는데…중도? 이도 저도 안 돼”

나경원 “짬짜면도 섞진 않는데…중도? 이도 저도 안 돼”

이근홍 기자
입력 2021-01-17 17:24
업데이트 2021-01-17 17: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좌가 짬뽕 잘만들면 우는 훌륭한 짜장 만들면 돼”
“각자 이념에 충실해야 세상은 더 올바르게 발전”

이미지 확대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7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제1차 정책발표회견을 하고 있다. 2021. 1. 17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7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제1차 정책발표회견을 하고 있다. 2021. 1. 17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은 17일 “중도인 척 하지 않겠다”는 자신의 발언과 관련, “짜장면과 짬뽕을 둘 다 먹고싶다고 해서 큰 그릇에 (둘을) 섞어서 주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중도라는 것도 마찬가지다. 시대에 따라 때론 좌가 옳기도 하고, 때론 우가 옳기도 하는데 둘을 섞어버리면 이도 저도 아니란 이야기”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짬뽕을 잘 만드는 사람은 더 맛있는 짬뽕을 선보이고, 짜장면에 자신있는 사람은 더 훌륭한 짜장면을 만들면 된다. 좌파가 짬뽕을 만든다면, 우파는 짜장면을 만들어야 한다”며 “문재인 정권이 그냥 짬뽕을 만드는 게 아니라 ‘상한 짬뽕’만 계속 만들고 있는 건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했다.

나 전 의원은 “그렇다고 우리(우파)가 나서서 ‘짬뽕이랑 짜장면을 섞어서 드릴게요’라고 할 수는 없는 것”이라며 “우린 계속해서 맛있는 짜장면을 만들고, 누군가는 정상적인 짬뽕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것이 세상이 발전해가는 이치라고 생각한다”며 “각자의 가치, 이념에 충실해야 비로소 세상은 더 올바르게 발전한다”고 덧붙였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