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신정호 서울시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다양한 정책 제안 등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로 인정받아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신정호 의원(더불어민주당·양천1)은 지난 13일 열린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시의원으로서 다양한 정책제안 등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한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주관으로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역할을 홍보하고 시·도 의원에게는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해 임기 중 의정활동 수행이 우수한 지방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양천구 제1선거구 출신 신정호 의원은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과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서울시민의 주거 복지 안정을 비롯하여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해 매진해 왔다.

특히,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 공공기관의 안전을 담당하는 공공안전관의 처우와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을 강력히 요구하여, 사회적 약자의 불균형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정호 의원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온 국민이 힘을 합쳐 이 위기를 반드시 극복해낼 것이다”면서 “변함없는 지지와 격려를 보내주시는 지역주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는 일념으로 남은 임기동안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