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국 연예 매체 ‘세계 리더 500인’ 꼽힌 한국인들

미국 연예 매체 ‘세계 리더 500인’ 꼽힌 한국인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12-29 16:55
업데이트 2020-12-29 2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시혁 의장·이미경 CJ 부회장 첫 선정
이수만 SM 프로듀서 4년 연속 명단에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가 꼼은 리더 500인에 포함된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왼쪽)와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의장. 각 소속사 제공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가 꼼은 리더 500인에 포함된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왼쪽)와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의장. 각 소속사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키워 낸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의장과 영화 ‘기생충’ 제작에 기여한 이미경 CJ 부회장이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세계 엔터테인먼트 업계 리더 500인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는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성과를 언급하며 “방 의장은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쏘스뮤직, 게임 회사 수퍼브를 인수하고 팬 커뮤니티 ‘위버스’ 등을 통해 기술 분야에 진출해 사업 다양화를 추진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당신이 만약 한국의 보이밴드 방탄소년단을 모른다면 대체 어디에서 살다 왔는가”라며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온라인 콘서트로 기네스 기록 수립 등 올해 성과를 언급했다.
이미경 CJ 부회장. 서울신문 DB
이미경 CJ 부회장. 서울신문 DB
영화 분야에선 이미경 CJ 부회장(영어 이름 미키 리)이 처음 선정됐다. 매체는 그를 “영화 ‘기생충’을 제작하고 ‘케이콘’(KCON)으로 케이팝을 미국에 알린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삼성그룹 창립자의 손녀라고 언급하면서 1998년 한국 첫 멀티플렉스극장을 설립하고,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와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 등 영화를 제작하는 데 힘썼다고 평가했다. 봉 감독도 2년 연속 명단에 올랐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도 한국인 중에선 최초로 4년 연속 명단에 들었다. 매체는 이 프로듀서에 대해 “‘케이팝 어벤저스’라 불리는 슈퍼엠을 선보였고 케이팝의 아버지로서 영향력은 아직도 크다”고 평했다.

이 밖에 오석근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도 3년 연속 포함됐다. “독립 극장 온라인 티켓 예매 시스템을 구축하고, 독립영화 배급을 담당하는 센터인 인디그라운드를 출범시켰다”는 언급도 덧붙였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